충북도, 테러 주의 경보발령에 따른 취·정수장 관리강화
도는 수질오염, 자연재해 및 인위적 재난에 의한 시설파괴, 파업 및 사이버테러 등에 의한 식·용수 공급체계 붕괴 등 위기상황 발생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 및 복구를 위해 ‘식·용수 분야’ 위기관리 표준 매뉴얼에 의해 취수장 및 정수장, 배수지등 상수도시설에 대한 보안 및 출입관리 실태 점검강화와 상수도 공급시설에 유해물질(병원균 포함) 유입여부 등을 수시 점검토록 하였다.
충북도는 “수질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하여 안전사고 비상체계 구축·정비와 시설별로 담당자를 지정하여 단 한건의 수돗물 수질오염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함으로써 도민에게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풍부하게 공급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수질관리과
과장 장종원
043-220-48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