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보건소, 대형건물 ‘레지오넬라균’ 검사
이번 냉각탑수 검사는 1개반 3명으로 점검반을 편성하여 관내 관공서, 다중이용시설, 대형빌딩(호텔), 병원, 대형목욕시설, 찜질방, 요양시설 등 91개소를 순회 채수하여 검사기관인 도 보건환경연구원으로 의뢰할 계획이다.
검사결과 레지오넬라균 검출시에는 해당 건물관리자에게 즉시 통보하고 1차 검사결과 소독대상으로 판정되면 소독 후 재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레지오넬라증은 제3군 전염병으로 냉·온수나 냉각탑시설 등에서 자란 레지오넬라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하는 급성호흡기감염 질환으로 치사율이 20~40%에 달하며, 발열, 오한, 마른기침, 소량의 가래, 근육통, 두통, 전신쇠약, 식욕부진 등의 증상을 나타난다.
시 관계자는 “대형건물 소유자 및 임대주는 분수대 및 냉각탑 내 이끼 등 오물제거와 냉각수 교체시 소독제를 투입하며, 에어컨 설치 시 물받이 배관이 막히지 않도록 수시 점검하고 대형목욕시설의 온수저장탱크 및 샤워시설(꼭지)의 청결유지를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상당보건소 전염병관리담당
043-200-403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