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Simics 가상 시스템 개발 솔루션 업데이트 발표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0-06-01 10:40
서울--(뉴스와이어)--윈드리버는 가상 시스템 개발 솔루션인 Wind River Simics 4.4 버전을 선보였다. Wind River Simics 4.4는 엔지니어들이 개발하고자 하는 하드웨어를 가상으로 재현함으로써 새로운 제품을 정의하고 개발, 적용할 수 있게 하는 솔루션이다.

Wind River Simics 4.4는 전체 시스템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지원하여 제조업체들이 독자적인 장비를 개발할 때, 하드웨어 개발 스케줄이나 반도체 사용의 제약, 혹은 다른 여러 가지 제한을 가상 플랫폼을 통해 극복함으로써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중요한 소프트웨어 개발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한다. Simics는 ARM, 인텔, MIPS, 파워 아키텍처 등 다양한 하드웨어 아키텍처를 지원하며, 반도체 제조업체들이 더욱 확장된 에코시스템의 지원과 고객과의 관계를 통해 복잡한 SoC(System on Chip) 개발을 재정의할 수 있게 도와준다.

윈드리버의 Simics 프로덕트 전략,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마이클 게나드(Michel Genard)는 “Simics는 고객이 사용하기로 결정한 어떠한 종류의 하드웨어나 운영체제, 툴의 조합이라 하더라도 시스템 전체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가능케 함으로써 전통적인 크로스 플랫폼 개발 환경에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Simics 4.4 를 이용함으로써 고객들은 제품 개발 비용을 절감하고 전반적인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시장 출시 에 걸리는 기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며, “윈드리버의 개발 및 테스트 솔루션 제품 포트폴리오는 제품 개발 라이프 사이클의 모든 단계에 대한 툴을 제공함으로써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에 관련된 과정을 단순화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는 윈드리버의 고객들이 좋은 소프트웨어를 더 빠르고 더 훌륭하게 디자인할 수 있게끔 해준다”고 말했다.

특히 항공 및 방위산업 그리고 네트워킹 시장 분야의 반도체 제조업체나 시스템 제조업체의 개발 부서는 점점 더 빨라지는 개발 사이클과 시장 출시까지의 기간을 제한된 자원 내에서 만족시켜야 한다. 이 같은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TCO(Total Cost of Ownership)의 대폭적인 절감과 더욱 향상된 품질의 소프트웨어와 시스템을 보다 빠른 시간 안에 선보이기 위해 가상 시스템, 혹은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개발 툴을 도입하고 있다.

VDC 리서치가 2010년 2월에 발표한 ‘2009 Embedded Software Market Intelligence Service’ 보고서에서 Simics가 전체 가상 프로토타이핑/시뮬레이션 플랫폼 시장 매출의 30% 이상을 점유하면서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음은 Simics 4.4의 새로운 기능 중 특별히 중요한 의미를 갖는 기능들이다.

· 윈드리버의 새로운 툴인 Simics Analyzer는 고객의 디자인에서 이기종 측면을 더욱 잘 분석하고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며 전체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스택에서 어떤 프로세스가 언제 어디서 동작하는지 등의 디테일한 내용을 그래픽을 통해 타임라인별로 보여준다. 이것은 특히 멀티코어 플랫폼에 대한 개발과 다중CPU 아키텍처 혹은 다중 운영체제 환경에서의 애플리케이션을 추적할 때 특히 유용하다.
· Simics Analyzer는 VxWorks 그리고 Wind River Linux와 간편하게 통합되는 것은 물론, 동시에 다른 운영체제나 툴 환경 등 다양한 형태의 이기종 디자인 플랫폼을 지원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으며, 전체 시스템 시뮬레이션을 가능하게 해준다.
· Simics Analyzer 는 타킷 시스템의 코드를 변경하거나 추가적인 작업을 하지 않고도 바이너리 코드의 코드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 Simics의 시뮬레이션 프레임워크는 병렬로 실행되는 다중 모델에 대해 C와 C++, SystemC, DML까지 확장하여 지원하며 이는 Simis를 위해 개발되지 않은 기존의 이기종 모델들까지도 시뮬레이션할 수 있게 한다
· Simics Extension Builder는 개발자들이 프로파일링 툴이나다른 전문화된 분석 툴을 개발하고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Simcis는 잘 정의되어 있는 인터페이스의 시뮬레이터를 제공하며, 개발자들이 Simics의 기능을 플러그인(plug-in)을 통해 확장할 수 있게 해주며 Simics를 별도의 워크플로우나 기업용 툴 환경에 연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ISS(Instruction Set Simulators)와 같은 같은 써드파티 시뮬레이터들도 Simics Extension Builder를 사용하여 Simics에 통합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들은 프로세서 모델링을 위한 Simics CPU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기존의 사용하던 전체 타깃 시스템도 확장하여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Simics는 2010년 5월 31일부터 전 세계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Simics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 http://www.windriver.com/announces/simics4.4/ )에서 제공하고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Simics: http://www.windriver.com/announces/simics4.4/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