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 동시지방선거 개표소장에 소방차 전진배치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일(6월 2일) 오전 6시부터 개표 종료 시까지 전국의 소방관서에서 투표소 13,388개소에 대한 화재예방 순찰을 실시하고 개표소 260곳에는 소방차를 전진배치하며 개표소 내부에는 안전요원을 배치하는 등 안전한 선거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선거일에는 투·개표소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만일의 사고에 대비하기 위하여 전국의 소방관서장이 정위치 근무를 하고 화재 등 중요사고 발생시 직접 현장을 지휘하게 된다. 또한 선거관리위원회, 경찰 등 유관기관과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여 사고 발생시 신속하게 소방력을 집중투입하여 총력대응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소방방재청은 지난 5월 24일부터 5월 28일까지 전국의 투·개표시설 13,870개소에 대한 특별소방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소방시설 정상작동여부 등을 확인한 바 있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방호과
2100-53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