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국경 없는 의사회’ 후원으로 ‘인피니아’ 브랜드 위상 높인다
특히, 이번 후원은 국경없는 의사회가 개인 기부 금액 중심으로 운영되는 대표적인 비영리적 단체라는 점에서, LG전자의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과 고객지향적인 브랜드 이미지가 인정받았다는 의미가 있다.
지난 1999년 인도주의적 구호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노벨 평화상을 수상했던 국경없는 의사회는 전세계 19개국에 지부를 갖고 45개국 출신 2,0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분쟁, 재난 현장에서 긴급 의료구호와 기아 퇴치 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세계 각국의 오피니언 리더와 유명 인사들이 대거 후원과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LG전자는 이 단체에 ‘기아 퇴치 캠페인(Starved for Attention)’을 위한 50만 달러의 기부금을 지원하고, 기아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는 영상 전시회에 사용될 인피니아 TV도 후원한다.
국경없는 의사회는 LG전자의 후원을 받아 기아로 고통받는 세계 7개 지역의 이야기를 담은 7편의 다큐멘터리와 사진 앨범을 제작해 인피니아 TV로 상영한다.
이 전시회는 2일 뉴욕을 시작으로, 토론토, 밀라노, 로마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개최된다.
전시회에 사용된 TV는 향후 경매를 통해 개인 기부자들에게 판매되며, 판매 수익금은 다시 기아퇴치 캠페인에 사용될 예정이다.
각 다큐멘터리 영상 상영 후에 LG 전자가 공식 후원사로 소개되는 것은 물론, 캠페인 공식 웹사이트, 전시회 안내문 등에도 LG 로고가 노출된다.
이관섭 LG전자 HE 마케팅전략팀장(상무)은 “국경없는 의사회 후원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 한편, TV의 경계를 넘어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하고자 하는 인피니아의 브랜드 철학도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매튜 스피쳐(Matthew Spitzer) 국경없는 의사회 미국지부장은 “LG전자의 후원은 국경없는 의사회의 기아퇴치 활동에 크게 기여하는 한편, LG전자의 최신 기술을 통해 기아 문제의 심각성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최준혁 과장
02-3777-3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