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충북 우수상품전, 4,045만불 상담 성과

청주--(뉴스와이어)--충청북도는 5.26(수)부터 5.27(목)까지 양일간 베트남의 경제중심지인 호치민 쉐라톤호텔에서 도내 29개 우수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베트남 충북 우수상품전(Korea Chungbuk Products Show 2010, Vietnam)을 열어 429건의 바이어 상담활동과 4,045만불의 계약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는 등 충북의 우수상품을 베트남지역에 적극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충북 우수상품전에 참여한 현지 바이어들은 품질이 우수한 우리 도 참가상품에 대하여 적극적인 자세로 구매의사를 표시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번 계약성과는 지금까지 도에서 추진한 평균 계약추진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베트남 충북 우수상품전에는 동신화학, 제일화학공업㈜, ㈜아마르떼, ㈜대영프로파일, ㈜파이온텍, ㈜미성스틸, ㈜반도산업, ㈜펠릭스정보통신 등 총 29개사가 참가하여 베트남 호치민을 비롯한 인근지역의 바이어들과 활발한 전시상담활동을 펼쳤다.

베트남 충북 상품전 개막식에는 김상윤 호치민 총영사를 비롯하여 호치민시 과학기술국 Phan Minh Tan 국장, 호치민 상공회의소 Vo Tan Thanh 사무총장 등 관련 인사가 대거 참여하여 충북의 우수한 상품에 대하여 큰 관심을 나타내었다.

충북도 김경용 경제통상국장은 “이번 우수상품전을 통해 베트남 지역에 충북의 특색있는 상품과 더불어 우수한 기업 환경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였으며 베트남 충북 우수상품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계기로 향후 해외 충북 우수상품전을 더욱 확대하여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경제통상국
국제통상과장 허경재
043-220-32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