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학교부지’ 활용 공원화사업 추진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는 시내 학교의 담을 허물고 녹지공간을 조성하는 “학교 공원화”사업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시는 청주농고, 주성중학교, 복대초등학교, 대성초등학교 4개교에 17억원을 들여 오는 7월까지 학교 담장을 철거하고 자연학습장조성, 야외생활체육시설 및 소나무, 영산홍 등 조경수를 식재하여 학생들의 자연학습장과 지역주민들의 휴식공간으로 바꿀 계획이다.

특히, 개교 100주년을 맞이한 청주농고는 충북학생수영장과 접해있는 학교내 넓은 부지를 활용하여 울타리를 철거하고 소나무 숲 단지, 산책로를 조성하여 지역주민들과 학생들의 자연학습의 장으로 조성한다.

한편, 청주시는 용담동 보행자도로를 활용한 도시숲 만들기도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8월 준공되면 시민들에게 소나무로 둘러쌓인 황토길을 제공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녹지량을 확충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수목과 명품 길을 조성하는 등 녹지확충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공원녹지과 조경담당
043-200-28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