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2010년 상반기 히트상품 1위 ‘하유미팩’

뉴스 제공
현대홈쇼핑 코스피 057050
2010-06-03 10:47
서울--(뉴스와이어)--현대홈쇼핑(www.hmall.com)이 지난 2010년 1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TV 홈쇼핑을 통해 판매한 상품 중 가장 많이 팔린 히트 상품을 조사한 결과, 총 21만 2천여 세트가 팔린 ‘하유미의 하이드로겔 마스크 시트’가 1위를 차지했다. 하유미팩 뿐만 아니라 이경민의 크로키, 핫앤바디 슬리밍젤 등 아름다움을 가꾸기 위한 여성 전용 상품들이 약진을 보여 소비 심리가 회복되고 있음을 나타냈다. 또한 ‘직화오븐’과 ‘인테리어 정리박스’는 각각 2개의 브랜드 상품이 동시에 순위권에 올라 주부들의 사랑을 받는 대표적인 홈쇼핑 히트상품으로 떠올랐다.

화장품이 여성 고객 지갑 열었다!...하유미팩 비롯 뷰티상품 강세

방송인 하유미씨의 피부 관리 비법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인기를 얻고 있는 ‘하유미의 하이드로겔 마스크시트(1위)’는 고농축 에센스를 액체와 고체의 중간 상태인 겔(gel)로 압착시켜 만든 상품이다. 피부 온도에 반응하는 수용성 하이드로겔을 사용해 피부흡수력이 뛰어나고 아데노신, 코엔자임Q10, EGF 성분을 함유해 피부탄력과 주름개선 효과도 볼 수 있다. 얼굴에 마스크시트를 붙인 채로 움직여도 떨어지지 않아 편리하고, 일주일간 2개씩 사용했을 때 28주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수량이 넉넉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집에서 에스테틱 효과를 보려는 여성 고객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민 씨가 만든 색조화장품 ‘크로키(6위)’는 지난 3월 14일 론칭한 뒤 두 달 반만에 히트상품 반열에 오른 슈퍼루키 상품이다. 파우더를 덧바를 필요 없는 워터드롭 파운데이션, 섀도우와 블러셔, 립스틱, 하이라이터를 한 개의 화장품에 모두 담은 스윙 스타일러 등 25년의 현장 경험이 묻어나는 독창적인 아이템이 인기를 끌면서 20대~40대의 폭넓은 고객 층을 보유하고 있다. ‘핫앤바디 슬리밍젤(7위)’은 캡사이신 성분이 들어있어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상품으로 여름을 앞두고 건강한 몸매를 가꾸려는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었다.

주부살림 도와주는 아이디어 상품도 인기

엄마들의 살림 걱정을 덜어주는 도우미 상품들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직화오븐’과 ‘인테리어 정리박스’는 각각 브랜드가 다른 2개의 상품이 동시에 히트상품 순위에 오르며 대표적인 홈쇼핑 히트상품으로 자리를 잡았다. 나란히 2~3위를 차지한 키친아트 직화오븐(2위)와 해피콜 직화오븐(3위)은 직화열을 사용해 간편하게 바베큐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가스레인지에 올려 놓으면 30~40분내로 바베큐 통닭, 생선구이, 오븐스파게티 등 기름기 없는 담백한 요리를 완성할 수 있어 홈쿠킹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유난히 길었던 겨울 날씨 때문에 두꺼운 옷이나 이불이 많아지면서 옷장 안을 말끔하게 정돈해주는 인테리어 정리박스도 큰 사랑을 받았다. 락앤락 리빙박스(5위)는 55L 대용량으로 제작해 두꺼운 이불도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고, 이지박스(9위)는 정리박스 내부에 진공압축팩을 달아 부피를 줄이는 동시에 바로 보관할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이다.

현대홈쇼핑 임현태 마케팅팀장은 “소비 심리가 회복되면서 패션, 뷰티 등 여성 고객이 주로 사용하는 상품들이 인기를 얻었다”며 “또한 내손으로 직접 만드는 DIY가 보편화되면서 집에서도 간편하게 피부관리나 바베큐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상품들도 꾸준한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hmall.com

연락처

현대홈쇼핑 마케팅팀
양혜영 선임
02-2143-25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