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세계 환경의 날 대학생 환경문화축제 개최

뉴스 제공
UNEP
2010-06-03 10:50
서울--(뉴스와이어)--유엔환경계획(UNEP, 이하 유넵) 한국위원회 산하 전국대학생연합인 유넵엔젤(회장 서주화)은 오는 5일(토) 홍대앞 걷고싶은 거리에서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하는 대학생 환경문화축제를 실시한다.

‘2010 세계 환경의 날 대학생 환경문화축제’는 6월 5일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젊은이들의 참여를 유발하기 위한 대학생들의 환경 문화 축제이다. 축제에는 대학생 뿐만 아니라 청소년 환경동아리인 누리랑, S.O.A. 등 고등학생들까지 200명의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하여 환경을 위한 미래 세대들의 노력을 보여준다. 행사가 진행되는 5일 1시부터 참가자들은 홍대 거리 일대를 돌며 환경 정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소비지향적인 20-30대들에게 환경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시키고, 미래를 짊어지고 갈 젊은이들의 참여의 중요성을 알리려 한다. 2시부터는 세계 환경의 날 프로모션, 친환경 벌레 퇴치제 소개 및 체험, 재생종이로 만든 친환경 노트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유넵엔젤 환경 사진전, 환경활동에 관심이 많은 정욱재(No Reply), 파티스트릿, 김철연의 멋진 언플러그드 공연 등 다양한 문화 행사도 펼쳐질 예정이다.

유넵엔젤 서주화 회장은 “5일 환경문화축제를 통해, UN이 지정한 2010년의 주제 ‘지구의 생물종 다양성’에 대해 사람들이 그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해 슬로건인 ‘생명의 다양성이 숨쉬는, 하나된 지구, 하나된 미래를 만들어요!’라는 의식을 모두가 공유하고 지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unep.org.

연락처

유넵한국위원회 교육팀
김민정
02-720-10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