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컴퓨텍스 2010에서 혁신적인 제품들로 세계 이목 집중 시켜

- 인텔 CULV CPU, 윈도우7 컴팩트 OS 탑재한 Eee 패드 선보여

- VX6 람보르기니 노트북, B&O 아이스파워 탑재 NX90 노트북 등 차별화된 제품 대거 공개

뉴스 제공
에이수스
2010-06-03 11:13
서울--(뉴스와이어)--감동적인 혁신과 완벽성으로 차세대 노트북 및 넷북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아수스 (지사장 케빈 두, kr.asus.com)가 6월 1일부터 5일까지 대만에서 진행되는 세계 3대 IT 전시회인 ‘컴퓨텍스(Computex 2010)’에서 Eee PC패드, VX6 람보르기니 노트북, NX90 노트북 등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제품들을 대거 선보이며 클라우드 컴퓨팅과 차별화된 컨셉의 노트북 시장을 공략한다.

Eee Tablet과 Eee Pad로 진정한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 구현해

아수스는 컴퓨텍스 2010에서 클라우드 컴퓨팅의 선두 업체로서 아수스 ‘Eee 태블릿(Eee Tablet) 및 Eee 패드(Eee Pad)’등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 최적화된 멀티미디어 기기를 대거 선보였다. 아수스 Eee 태블릿은 섬세하고 감각적인 디지털 노트 테이킹(note-taking) 기기 중 하나로 2450 dpi의 해상도의 터치 스크린과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다. Eee태블릿은 간편하게 노트 테이킹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트패드 템플릿이 탑재되어 있어 학생들은 물론 휴대성을 무엇보다도 중요시 하는 비즈니스맨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이 제품에는 종이 책에 가까운 e리더(e-reader)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며, 더불어 USB 및 마이크로SD 카드 단자도 지원한다.

아수스는 태블릿 이외에도 Eee 패드도 선을 보였다. Eee패드 ‘EP121’은 12인치 스크린의 슬레이트 형식 컴퓨터로,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e리더, 컴팩트PC, 인터넷 디바이스 기능을 모두 구현한다. CULV 인텔 코어 2 프로세서와 윈도우 7 컴팩트 OS를 탑재해 수월한 멀티태스킹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메일 및 달력을 확인하고 영상회의를 진행하면서도 워드 및 엑셀 문서 작업을 할 수 있다. 또한 ‘EP 121’은 임베디드 가상화 키보드(embedded virtual keyboard) 와 도킹 스테이션 큠 키보드(docking station-cum-keyboard) 모드를 지원해 입력 작업의 편리함을 강화했다. 이외에도 아수스는 이동성을 강조한 무게675g, 얇기 12.2mm 의 10인치 Eee패드 ‘EP101TC’ 도 선보였다.

친환경 제품 선보이며 에코 컴퓨팅 환경 선도해

아수스는 이번 행사에서 환경 친화적 컴퓨팅 환경 구현을 위한 제품 및 기술을 선보이며 그린 컴퓨팅에 앞장 섰다. 아수스의 U33 ‘대나무(Bamboo)’ 노트북은 세계 최초의 대나무 노트북 U6V의 후속 모델이다. 노트북의 주요 파트가 친환경 소재인 대나무로 구성되어 있어 친환경과 가장 가까운 형태의 노트북이다. 아수스 U33 대나무 노트북은 대나무 상판을 위해 여러 단계의 수작업 공정을 거치게 됙 때문에 제품의 가치가 일단 노트북과 차별화 된다.

아수스는 모니터와 노트북 제품에 수은 배제(mercury-free) 기술을 적용한 초절전 제품들도 선보였다. 아수스의 울트라 슬림 디자이노 시리즈(Designo Series) LED 모니터는 일반 LCD 모니터와 비교해 최대 45 퍼센트의 절전율을 자랑한다. 이뿐만 아니라 아수스는 SEA (Smart Energy in Action) 솔루션을 개발해 사용자가 집에서 에너지 사용량을 측정, 감독, 분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사용자 스스로 에너지 절약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람보르기니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다시 한 번 명품 노트북의 전설로

아수스는 이탈리아의 명품 슈퍼카 람보르기니와의 전략적 제휴 아래 탄생해 주목 받은 바 있는VX 시리즈의 후속모델인 ‘아수스 람보르기니 VX7’ (ASUS-LAMBORGHINI VX7) 과 ‘아수스 람보르기니 VX6’ (ASUS-LAMBORGHINI VX6)를 선보였다. ‘VX7’는 최고 수준의 그래픽카드와 강력한 프로세서를 탑재해 게이머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VX6는 뱅앤올룹슨(Bang & Olufsen)의 ICEpower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해 오디오 수준의 고음질을 구현해 오디오 애호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소닉마스터 기술을 탑재한 NX90과 N시리즈 노트북으로 사운드의 새로운 표준 세워

아수스는 뱅앤올룹슨(Bang & Olufsen)과의 공동 개발을 통해 개발한 독자적인 소닉마스터(SonicMaster) 기술을 통해 노트북의 한계로 지적되고 있는 음질과 소리 크기의 문제를 해결하며 노트북 사운드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아수스 ‘NX 90’ 노트북과 N 시리즈 노트북에 탑재된 소닉마스터 기술은 스피커의 진동 범위를 확대하고, 소리 전달의 정확도를 3배 향상 시키면서도 스피커의 진동과 소리의 일그러짐 현상을 제거해 완벽한 음향을 구현한다.

게임 챔피언들의 변함없는 선택, 아수스 ROG 제품군

아수스 게이밍 시리즈 노트북은 강력한 성능과 게임에 최적화된 편리성을 지원해 게이머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제품이다. 아수스의 최신 ‘ROG CG8490 게이밍 스테이션(ROG CG8490 gaming station)’은 인텔 코어 i7-980X 6core CPU, 12GB의 DDR3 메모리와 듀얼 라데온 HD 5870 그래픽을 탑재해 최상의 그래픽을 제공하며 또한 이번 행사에서 아수스는 세계 최초로 출시했던 3D 노트북 ‘G51J’이어 3D 게이밍과 HDMI 1.4 비전을 완벽히 지원하는 15.6인치의 ‘G53’ 노트북을 선보였다.

세계적인 IT 박람회인 Coputex 2010에서 선보인 아수스의 혁신적인 제품들은 대만 국제 컨벤션센터에서 (Taipei International Convention Center) 전시장 내 부스 TB1B & TF11 에서 6월1일부터 6월5일까지 전시된다.

ASUS는 새로운 디지털 시대의 선도적인 그룹이다. ASUS 그룹은 전세계에 1만 명이 넘는 직원과 세계적인 규모의 R&D 디자인 팀을 통해, 2008년 한해 총 81억 달러 (U.S 달러 기준)의 매출과 2009년 한해 전세계 주요 미디어로부터 3268개의 어워드를 수상했다. ASUS 는 전세계 IT 기술을 선도하는 100대 기업 (Business Week InfoTech 100)에 주요 10대 IT 기업으로 12년 연속으로 선출되고 있으며, 월 스트리트 저널은 No.1 품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ASUS를 선택한 바 있다.

아수스 노트북은 고객을 위하는 마음으로 ‘국내유일’ 전세계 59개국 2년 무상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원격지원 서비스, 무료 픽업 서비스 및 전국 방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수스 노트북 서비스는 아수스 로얄클럽(1566-6868, 용산구 원효로 소재)을 통하여 제공받을 수 있다.

에이수스 개요
에이수스(ASUS)는 미국 포춘 지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가운데 하나로, 오늘날 IT 환경에 적합한 혁신적인 제품과 미래의 스마트 라이프를 지향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에이수스는 PC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모니터,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을 포함한 토털 IT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IoT)을 포함하는 다양한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다. 2024년 창립 34주년을 맞는 에이수스는 세계적으로 1만6000여명의 임직원과 5000여명의 월드클래스 연구 개발(R&D) 인력이 함께 혁신적이고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2017년 기준으로 4511개의 미디어 어워드와 130억달러의 매출을 일궈냈다.

웹사이트: https://asus.com

연락처

아수스코리아
곽 승 대리
02- 3271-8274

홍보대행사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인자혜 사원
6250-98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