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붐 세대, 부모모시고 자식키우느라 노후준비 역부족… 연금보험 가입이 해결책”

서울--(뉴스와이어)--6.25 전쟁 직후인 1955년 ~ 1963년 폭발적으로 출산이 늘었다. 이들을 베이비붐 세대라고 하는데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14.6%를 차지하고 있다. 이제 몇 년 후면 이런 베이비붐 세대가 은퇴를 맞이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부모 모시고, 자식 키우느라 바쁜 삶을 살았던 베이비붐 세대들의 은퇴준비는 불안하다.

베이비붐 세대의 노후준비에 대한 자료에 따르면 80%가 노후를 준비하고 있다고 답했지만 이중 38.5%가 그 대책으로 국민연금을 뽑았다. 가입자가 2000만에 돌파한 국민연금은 현재로서는 덜 내고 더 받는 구조가 유지되고 있는데, 베이비붐 세대가 본격적으로 은퇴를 시작하게 되는 시기에는 이런 국민연금의 조정이 불가피 할 것으로 보여진다. 또 노후를 대비하지 않고 있는 나머지 20%는 왜 노후를 준비하지 않는가에 대한 질문에는 50.3%가 능력이 없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이런 노후대비에 대한 문제는 베이비붐세대에만 한정된 것이 아니다. 점점 더 핵가족화 되고 있으며, 결혼한 자식이 부모와 함께 살지 않는 것이 이제는 당연해진 세상이기에 노후대책은 각자가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 더군다나 현재 30세의 남성의 평균수명은 79세, 여성은 85세로 10년 전보다 각각 7세, 6세 길어졌으며 앞으로도 수명의 연장이 지속되어 노후는 더 길어질 것이다. 그렇다면 이런 노후를 어떻게 준비해야할까?

이런 노후를 대비하기 위한 수단에는 바로 연금보험 상품이 있다. 이 상품은 10년 이상 유지 시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장기간 유지 시 복리방식의 부리효과로 인한 장점이 있다. 연금보험을 가입하고자 한다면 최장기간을 예측하고 설계하는 것이기 때문에 신중히 여러 보험사의 상품들을 둘러보는 것이 필요하다.

보험비교사이트 인스밸리에서는 국내 29개사의 보험상품들을 한곳에 모아 소비자에게 가장 적합한 보험을 추천하고 있다. 또 인스밸리를 통하여 보험료를 미리 계산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문가의 무료 상담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연금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이용해보도록 하자.

인스밸리 개요
인스밸리는 2000년 7월 삼성그룹의 보험계리 및 상품, 자동차보험, 마케팅, 언더라이팅 등 국내 최고수준의 보험전문가 20여명이 인터넷 기반의 보험판매전문회사로 설립한 초미니 삼성관계사로 출범하여 'No.1 인터넷보험쇼핑몰'을 지향하는 보험전문 사이트를 탄생시켰습니다. 인스밸리는 현재 시뮬레이션과 전문가 상담을 통한 컨설팅서비스,각종 보험상품, 특히 인스밸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파격적 가격의 상품을 구비한 온라인 보험쇼핑몰서비스,보험 및 재테크 관련 각종 정보를 제공해 드리는 정보제공서비스 등을 통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이익을 위하여' 운영되는 독립된 보험전문포털을 만들어 가자는 초심을 실현해가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insvalley.com

연락처

인스밸리 마케팅팀
양정회대리
02-2193-036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