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비시 LED TV 신제품에 실리콘랩 TV 튜너 IC 채택”

- 대형 TV제조업체, 뛰어난 성능과 집적도가 특징인 실리콘랩의 Si217x 실리콘 튜너 채택

뉴스 제공
실리콘랩스 나스닥 SLAB
2010-06-04 08:00
서울--(뉴스와이어)--고성능 아날로그 집약적 혼합신호 IC 분야의 선두업체인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지사장 이종찬, Silicon Laboratories Inc., 나스닥: SLAB)는 미쓰비시 디지털 일렉트로닉스 아메리카(미쓰비시 미국 법인, Mitsubishi Digital Electronics America)가 이머시브 사운드 LED TV(Immersive Sound LED TV) 브랜드인 유니센(Unisen™)에 자사의 Si217x 실리콘 TV 튜너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미쓰비시의 유니센 모델들은, 개별 튜너 모듈을 사용하기 보다는 IC를 메인 시스템 보드에 직접 실장함으로써 Si217x 실리콘 TV 튜너가 제공하는 우수한 성능 및 풋프린트의 이점을 완벽히 구현한 업계 최초의 양산용 TV 제품이다. TV튜너를 메인 보드에 바로 실장하면 더욱 슬림한 TV디자인 개발이 가능하고, PCB공간과 튜너 설계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미쓰비시 미국법인의 프랭크 디마틴(Frank DeMartin) 마케팅 부사장은 “미쓰비시의 유니센 이머시브 사운드 LED TV는 5.1채널 풀 돌비(Dolby) 디지털 서라운딩 시스템을 비롯해 선명한 색감의 뛰어난 화질과 신뢰할 만한 수신과 튜닝을 위한 최첨단 컴포넌트를 포함하고 있다”며, “실리콘랩의 Si217x TV튜너는 우리의 높은 성능 기준을 만족 시킬 뿐만 아니라, 구현 방식이 간단해 온 보드 튜너 설계의 이점을 쉽게 실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Si217x IC는 기전의 디스크리트 TV 튜너의 성능을 뛰어넘는 업계 최초의 실리콘 TV튜너이다. 이로써 미쓰비시와 같은 TV제조회사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방송 모두를 위한 더 좋은 수신과 선명한 화질의 TV를 개발 할 수 있게 됐다.

실리콘랩의 데이브 브레스만(Dave Bresemann) 브로드캐스트 제품담당 부사장은 “Si217x실리콘 튜너는 RF 성능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으면서 부품의 슬림화 실현은 물론, RF 프런트엔드와 관련한 BoM(Bill of Materials)도 절감시킬 수 있다”며, “유니센 TV의 시스템 보드에 실리콘 튜너IC를 직접 탑재함으로써 미쓰비시는 최신 TV기술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TV산업의 선두업체로 한걸음 더 전진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미국에서 디자인된 실리콘랩의 Si217x 실리콘 튜너를 장착한 40, 46 및 55인치 유니센 이머시브 사운드 LED TV는 올해 소비자에게 판매될 예정이다.


EDN誌로부터 RF IC 부문 2010 EDN 혁신상(2010 EDN Innovation Award)을 수상한 Si217x는 국제 표준 규격의 하이브리드 TV튜너와 아날로그 TV디모듈레이터를 단일 CMOS IC에 결합한 제품이다. Si217x TV튜너는 다수의 특허 출원 및 12개 이상의 특허 출원 중인 RF 혁신기술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특허 출원한 디지털 low-IF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Si217x는 아날로그/디지털 혼합 수신과 다중 지역 표준으로 발생하는 어려운 난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뛰어난 성능과 집적도를 제공한다.

Si217x TV 튜너는 100개가 넘는 개별 부품의 기능을 대신 함으로써 iDTV와 셋탑박스 애플리케이션에서 심플한 디자인, 낮은 제조 단가, 높은 생산량 및 높은 신뢰성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해준다. 표준 CMOS 방식의 Si217x 개발과 함께 실리콘랩은 튜너와 디모듈레이터 기능을 단일 IC에 통합한, 경제적인 하이브리드 싱글칩 TV 수신기 제품에 대한 로드맵을 제시할 수 있는 업계 유일의 회사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미쓰비시 디지털 일렉트로닉스 아메리카>
미쓰비시 디지털 일렉트로닉스 아메리카(Mitsubishi Digital Electronics America, Inc.)는 세계 최초의 레이저 TV인 레이져뷰(LaserVue®) 를 비롯하여 프리미엄 1080p 3D DLP 홈시네마 TV와 유니센 이머시브 사운드 LED TV를 개발 및 판매하고 있다. 대형 디스플레이HD TV 분야의 혁신적인 선두 기업으로 알려져 있는 미쓰비시 디지털 일렉트로닉스 아메리카는 품질, 성능, 사용자 편의성 면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기업 관련 상세 정보는 홈페이지 www.mitsubishi-tv.com 참조.

실리콘랩스 개요
실리콘랩스(Silicon Labs, NASDAQ: SLAB)는 보다 스마트하고 연결된 세상을 위해 선도적인 반도체,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공급한다. 다양한 수상 실적을 자랑하는 실리콘랩스의 기술들은 사물인터넷(IoT), 인터넷 인프라, 산업 자동화, 컨수머 및 자동차 시장의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다. 세계적 수준의 실리콘랩스 엔지니어링 팀은 성능, 에너지 절약, 커넥티비티, 단순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labs.com

연락처

홍보대행 페리엔월드와이드
박윤희 실장
010-6427-8279
이메일 보내기

실리콘랩 한국지사
이종찬 지사장
02-562-7381
010-9098-9995
이메일 보내기

실리콘랩 본사
Dale Weisman
Global Public Relations Manager, Silicon Labs
이메일 보내기
512-532-58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