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평생학습시설 종사자 워크숍 개최

창원--(뉴스와이어)--창원시는 3일부터 4일까지 2일간 남해 스포츠파크에서 창원시 평생학습시설 위탁단체대표, 운영위원장, 실무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도시의 역량강화를 위한 ‘평생학습시설 종사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평생교육 종사자들을 위해 실시될 이번 워크숍은 지역사회 발전전략으로서의 평생학습 마을 만들기에 대한 이해 및 추진전략을 공유하고, 지역 맞춤형 평생교육 실천을 위한 상호학습의 장을 마련하는 등 구체적인 실무역량을 강화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모둠활동 및 상호학습 시간을 가져 평생학습시설에 종사하면서 느꼈던 점, 경험사례, 활동사항 발표를 통해 ‘마을이 보물창고’임을 새롭게 인식하고, 마을사람과 자원을 연계 협력하는 지역 평생학습 실천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김찬호 성공회대학교 교수와 이규선 평생교육실천협의희 대표를 초빙해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마을만들기’라는 주제로 특강시간도 마련했다.

두 강사는 특강에서 “평생학습 마을만들기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를 강조하고, 지역자원에 대한 새로운 인식으로 평생교육 사업 및 프로그램의 질 향상을 통해 평생학습도시 정신을 확산해 나가야 한다”고 역설했다.

창원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평생교육을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아울러 지역네트워크를 통해 평생교육사업 수행 시 파트너십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창원시는 평생학습시설 종사자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angwon.go.kr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