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 지경부 간부공무원 대상 최초 융합교육 시행

뉴스 제공
우정공무원교육원
2010-06-04 09:31
천안--(뉴스와이어)--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원장 고규창, www.keoti.go.kr)은 2007년 지식경제부가 출범한 이래 최초로 지식경제부 본부, 특허청, 중기청, 기표원, 우정사업본부 등 汎 지식경제부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융합 교육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6월 4일부터 5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서는 간부 교육이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는 교육전문가들의 의견과 부처내 상호 이해와 소통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조직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야 한다는 교육 수요를 반영하여 만들어졌다.

특히, 이번 과정을 통통(通統) 리더 지(知)과장으로 이름 붙이고 ‘소통 잘하고 통솔 잘하는 중간 관리자’를 양성하기 위해 조직간 커뮤니케이션 뿐만 아니라 시간 관리, 언론 브리핑 스킬 등 직무역량 향상에도 중점을 두었다.

최경환 지식경제부 장관은 “다함께 힘을 모아 글로벌 기술강국, 지식과 혁신이 이끄는 산업강국을 만들어 가자”며 우리나라 실물경제의 중심인 지식경제부의 단합과 미래 비전에 대해 거듭 강조했다.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은 이번 과장급 교육에 이어 2주 뒤인 6월 14일 지식경제부 고위공무원을 대상으로한 융합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혀 상호 협력을 통한 효율적인 지식경제 행정을 기대하게 했다.

우정공무원교육원 개요
우정공무원교육원은 1900년에 우무학당으로 처음 문을 연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식 공무원 교육원으로, 미래를 앞서가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poti.go.kr

연락처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
기획홍보계 이재석
041-560-59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