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환경아 놀자!’ 행사 열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환경아 놀자’ 행사는 부산환경공단 주최로 어린이들의 환경체험 교육을 위해 지난 2007년부터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해 세계보건기구(WHO) 공식행사로 지정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6월 5일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전국 16개 기관·단체가 참여해 운영하는 26종의 친환경 부스체험과 부산지역 298개 초등학교 1,500여 명의 학생들이 펼치는 어린이 글짓기·그림 그리기대회, 어린이 환경퀴즈왕 선발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개막식에는 대구YMCA 희망자전거 제작소의 ‘아트바이크’ 공연과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조직위원회의 ‘환상의 매직쇼’, 폐현수막 테이프 컷팅식 등 다양한 축하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녹색에너지 체험관에서는 태양광 발전 라면 끓이기와 자전거 자가발전 주스 만들기 등 신·재생에너지 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코너가 마련되며,
프리아토피 체험관에서는 천연비누와 샴푸로션 만들기가 소개되는 등 어린이들에게 직접적인 환경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환경에 대한 이해의 폭을 한층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제4회 환경아 놀자’ 행사참여는 모두 무료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행사 공식홈페이지(www.ecofun.org)를 통해 알 수 있다.
부산시 및 환경공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보다 많은 어린이와 학부형의 참여로 환경문제를 함께 고민해보고 실천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으로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물관리과
051-888-39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