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연맹, ‘KOYA 청소년위원회’ 발대식 및 워크숍 실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연맹(총재 황우여)은 청소년 활동 및 정책에 대한 청소년의 참여 실현을 도모하는 ‘KOYA 청소년위원회’의 발대식 및 워크숍을 6월 5일부터 6일까지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 학교에서 추천, 선발된 초·중·고·대학생 85명이 참가하여 ‘KOYA 청소년위원회’ 발대식과 함께 ‘청소년위원회의 역할과 위원의 자세’를 주제로 한 특강, 청소년 참여활동에 대한 우수사례발표,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활동을 위한 분임토의 등을 진행한다.

‘KOYA 청소년위원회’는 내년 2월까지 9개월 동안의 온라인 클럽 활동을 통해 청소년 정책 모니터링 및 제안,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지역 간 청소년 활동 정보 교류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국청소년연맹 양철승 사무총장은 “청소년의 자발적이고 자율적인 참여를 통해 청소년이 행복한 청소년 활동을 도모하고 건전한 미래세대 리더를 육성할 수 있는 뜻깊은 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 교육과 상호 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 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돼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1981년 4월 13일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다. 현재는 전국 17개 시도, 8000여 개 학교에서 29만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 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연맹
임수정 간사
02-841-92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