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타슈켄트에 대규모 에너지·자원 사절단 파견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을 단장으로 하는 이번 사절단에는 지창훈 대한항공 총괄사장(한-우즈벡 경제협력위원회 위원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강영원 한국석유공사 사장, 김신종 한국광물자원 공사 사장, 이병호 STX에너지 사장, 최기화 대우인터내셔날 전무 등 50여명의 기업인들이 참여한다.
사절단은 8일 에너지·광물·산업 등을 총괄하는 아지모프 우즈베키스탄 제1부총리와 가니예프 부총리 겸 대외경제부 장관 등을 만나 우리기업들의 에너지.자원 분야 투자진출에 대한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아울러 양국 기업인간 정례적인 협력 채널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한 ‘한-우즈베키스탄 민간경제협력위원회 창립총회’를 개최하여 우즈벡의 투자환경을 파악하고 국내기업의 현지진출 방안을 타진할 예정이다.
이어 열리는 ‘한-우즈벡 경제인 거래상담회’에서는 에너지·자원, 인프라·건설, IT·무역 등 관심분야에서의 구체적인 상담을 통해 양국간 경제협력의 실질적인 결과를 도출해 낼 예정이다.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이번 사절단 파견은 양국 재계와 정부가 상호 윈-윈할 수 있는 실질적 협력 체계 구축에 의의가 있다“면서 ”사절단 활동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유망 분야에서의 투자확대와 교역증진 방안을 구체화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한상공회의소 개요
대한상공회의소는 전국적, 세계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가진 국내 유일의 종합경제단체로서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우리 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cham.net
연락처
대한상공회의소 아주협력팀
신해진 팀장
02-6050-355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