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 룩셈부르크 경제통상부와 MOU 체결

2010-06-07 09:30
서울--(뉴스와이어)--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회장 한승호, 이하 이노비즈협회)는 혁신형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룩셈부르크 경제통상부(장관 쟈노 크레케)와 지난 1일 오전 10시 중국 상해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이노비즈기업이 유럽 지역에서 원활한 투자와 기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발굴·시행하고, 양국 기업 간 네트워킹, 기술협력, 사업연계, 투자지원 등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투자설명회, 전시회, 박람회, 포럼 등 정보교류의 장을 만들고, 이노비즈기업의 글로벌 역량 제고를 위한 신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한승호 회장은 유럽 중심부에 위치한 룩셈부르크는 5억 5천만의 소비자를 가진 유럽 시장으로 통하는 이상적 관문이라며, 세제혜택 등의 재정적 지원과 투자 인센티브 등 해외 진출 전반에 대한 다양한 지원 방향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기욤(Guillaume) 룩셈부르크 왕자를 비롯한 한국 중소기업인 20여명, 룩셈부르크 정부 관계자 20여명 등이 참석했다.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개요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즉 이노비즈기업을 회원으로 하는 경제단체이다. 이노비즈(INNOBIZ)란, 중소기업기술혁신촉진법에 근거하여 오슬로매뉴얼(OECD에서 개발한 기술혁신 평가 매뉴얼)에 의하여 2단계의 기술성 심사를 통과하여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이노비즈 인증을 받은 혁신기술을 보유한 핵심 기업군이다. 이노비즈협회는 이노비즈 인증 관리기관으로 경기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에 본회를 두고 있으며, 전국 9개 지회(충북, 대전세종충남, 강원, 경남, 대구경북, 부산울산, 전북, 광주전남, 제주)를 운영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innobiz.or.kr

연락처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대외협력팀
02-2187-9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