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호 포항시장, 직원 다독거리기 시동 걸었다”
박 시장은 6.2지방선거에 당선된 뒤 시정 업무 복귀 둘째 날인 4일 자신의 주소지인 용흥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주민대표인 안정옥씨로부터 축하 꽃다발을 받고 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 시장은 이 자리에서 직원들로부터 박시장의 주소지가 있는 용흥4투표소에서 가장 투표율이 높았다는 보고를 받고 역시 이웃사촌이 최고라고 말한 뒤 직원들이 특히 고생이 심했을 것이라며 위로했다.
이어 시청사에 도착 한 뒤 직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하기 위해 1층 민원실부터 12층 건설과 까지 계단을 걸어 각과를 방문하고 직원들의 손을 일일이 잡으며 격려했다.
박 시장은 지난 4년 동안 시정에서 많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직원들의 희생과 업무에 대한 책임감 때문이었다며 성과를 낸 만큼 보람 있는 일터가 될 수 있도록 근무환경을 개선하는데 관심을 많이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또 남구청과 북구청을 각각 방문, 재미있고 보람 있는 일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낮은 자세로 무한 봉사한다는 마음으로 일하겠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에 앞서 업무복귀 첫날인 3일에는 전 직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메일에서 “이번 선거에서 전국기초자치단체장 중 두 번째로 높은 득표율을 받아 행복하고 영광”이었다“며 “저의 영광 뒤에 수많은 노력과 땀을 흘려주신 여러분이 있다는 것을 결코 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처럼 박 시장이 업무에 복귀하자마자 직원 끌어안기에 나선 것은 선거기간 동안 평소 시장시절 보지도 듣지도 못한 많은 것들을 알게 된데다 이 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직원과의 소통, 눈높이 맞추기가 절실할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사기를 앙양시키는 일이 시급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특히 이번 선거에서 약 75%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게 된 것도 박시장 자신이 이룬 지난 4년 동안의 성과 뒤에 숨은 직원들의 땀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보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공보담당관실
홍보기획담당
054-270-2336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