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키닷컴, 메인 화면 및 일부 서비스 개편

서울--(뉴스와이어)--국내 대표적인 웹사이트 분석 서비스인 랭키닷컴(www.rankey.com)이 데이터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업계 종사자는 물론 일반 네티즌들도 쉽게 인터넷 트렌드를 확인 할 수 있도록 메인 화면 및 일부 서비스를 개편했다.

6월 7일 선보인 랭키닷컴의 새 홈페이지에서는 웹사이트 분석 평가 전문 업체로서 국내 주요 인터넷 사이트의 기본 데이터 요약 정보를 메인 화면과 검색 결과에 배치하여 데이터에 대한 이용자 접근성을 강화하였다. 이와 함께 그간 랭키닷컴의 프리미엄 서비스인 인사이트(www.insight2.co.kr)에서만 제공되던 데이터를 일부 공개하는 등 점차 증가하는 웹사이트 분석에 대한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여 ‘정보 제공과 이용자 편의성’을 크게 강화하였다.

특히 이번 개편을 통해 랭키닷컴의 회원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이용자들도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 및 기간은 물론 필요 지표를 설정하여 별도 구매할 수 있는 ‘사용자 맞춤리포트’가 신설되어 일회성으로 데이터가 필요한 이용자들이 쉽게 데이터를 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사용자 맞춤리포트’에서는 그간 랭키닷컴에서는 제공되지 않았던 국내 1,000여 개 이상의 어플리케이션 이용 현황 데이터와 인터넷 이용행태 리포트, 쇼핑, 검색, 키워드 등 인터넷 트렌드 리포트가 추가되어 보다 상세하고 깊이 있는 인터넷 이용자 분석을 가능하게 한다.

이와 함께 이번 개편을 통해 어렵게 보이는 웹사이트 데이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들이 추가되어 업계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국내 인터넷 시장을 쉽게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가 해당 업계에서 어느 정도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사이트 이용자의 행동 패턴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에 대해 데이터 비교를 통해 알기 쉽게 제공하는 ‘데이터를 통해 본 인터넷 세상’은 랭키닷컴의 회원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어 일반 네티즌의 데이터 접근성을 향상 시켰으며 이를 통해 국내 인터넷 업계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많은 이용자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랭키닷컴의 한광택 대표이사는 “이번 사이트 개편은 랭키닷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데이터를 업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일반 이용자들도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시도들이 반영되었다”라고 말하며 “보다 깔끔하고 한눈에 들어오는 메인 화면의 UI는 물론이고, 이용자들이 직접 설정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이번 개편 이후에도 랭키닷컴은 보다 정확한 인터넷 트렌드 및 분석을 위한 노력과 함께 이용자들이 쉽게 이를 활용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랭키닷컴 개요
대한민국 대표 시장조사기업 랭키닷컴은 2001년 웹사이트 평가/분석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는 모바일 앱까지 분석 영역을 넓혀 디지털 소비자와 시장에 관한 다양한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랭키닷컴의 분석 자료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뿐 아니라 아이핀, ISMS 의무대상자 선정 등 정부 IT 정책을 수립하는 근거 지표로 활용된다. 랭키닷컴에서는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 이용량을 분야별 순위로 발표해 누구나 쉽게 IT 산업군별 경쟁구도를 파악할 수 있고, 랭키툴바를 설치하면 매주 업데이트되는 웹사이트 순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ranke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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