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식물들, 이젠 울산대공원에서 만나요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엄주호)은 울산대공원 내 테마초화원에 지난 3월부터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식물들을 집중적으로 심고 최근 교과식물 현황도 및 명패 설치 작업을 모두 마쳤다.

이에 따라 현재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식물 총 355종 중 배나무를 비롯한 106종(수목 38종, 초화류 48종, 농작물 20종)을 울산대공원 테마초화원에서 볼 수 있게 된다.

테마초화원은 울산대공원 남문에 위치한 갈티못의 연꽃을 시작으로 작물원(감자 등 20종), 습지원(창포 등 7종), 잔디마당(코스모스 등 2종), 자원식물원(감국 등 40종), 암석원(할미꽃 등 11종), 야생초화원(도라지 등 13종), 유실수원(배나무 등 12종)의 테마를 따라 관람객들이 걸으면서 교과식물들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도록 만들어 졌다.

공단 관계자는 전국 최고의 생태공원인 울산대공원이 앞으로 자연을 느끼고 배울 수 있는 생태 체험 학습장으로 시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며, 테마초화원을 찾는 시민들도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자연과 식물을 더 아끼는 마음을 가지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울산대공원의 테마초화원은 상시 무료관람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설관리공단 공원관리단(T.226-0322, 조현균 과장)으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시설관리공단
052-290-738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