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의약품정보의 대명사 KIMS, 스마트폰 의약정보 애플리케이션 런칭

뉴스 제공
킴스
2010-06-07 11:23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의약정보센터 KIMS (유비엠메디카코리아㈜ 대표이사 이상호 www.kimsonline.co.kr)는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를 위해 안드로이드 환경의 스마트 폰에서 실행 가능한 의약정보 애플리케이션 ‘KIMS Mobile’을 개발하여 7일 SKT의 T-스토어 내 삼성APPS에 런칭 했다.

KIMS Mobile의 강점은 한 마디로 “쉬운 검색, 수준 높은 의약정보”라고 할 수 있다. KIMS Mobile은 모바일 환경에 맞게 검색은 쉽고 간편하면서도 정보의 양과 질적 측면에서는 KIMS Online과 KIMS 책의 24년간 축적된 노하우와 방대한 정보를 고스란히 반영하였다.

‘KIMS Online’과 ‘KIMS Mobile’의 의약정보는 유비엠메디카코리아의 의약정보 전문인력과 약사 및 의사자문위원으로 구성된 전문 편집팀에 의해 구축되고 있으며, 전문의료인에게는 단순한 정보 제공 뿐 아니라 한 차원 높은 의사결정 지원 도구로서의 역할을 하고, 일반인에게는 방대하지만 잘 정리되어 이해하기 쉬운 정보를 제공한다.

모바일 고객은 KIMS Mobile을 통해 효능, 용법/용량, 금기, 보험정보, 복약안내문 등을 포함한 국내유통 의약품의 제품정보, 약의 모양이나 색깔 등으로 어떤 제품인지 확인 가능한 의약품 식별 기능, 임신 중 사용 약물의 임부 안전성 등급, 2,100개에 이르는 질병에 대한 정보와 치료법 등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상세 복약안내문 및 KIMS Online의 특화된 부가서비스인 약물과 약물 간의 상호작용 정보와 약물과 음식간의 상호작용 정보 등은 유료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서비스될 예정이다.

KIMS Mobile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SKT의 T-스토어 (www.tstore.co.kr)에서 KIMS Mobile을 검색하거나 직접 SKT의 T-스토어로 들어간 뒤 삼성APPS에서, ‘KIMS Moblie’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유비엠메디카코리아 이상호 대표이사는 지난 24년간 전문의료인에게 의약품정보를 서비스해 온 노하우를 스마트폰에 적용하여, 전문의료인은 물론 일반인들도 언제 어디서나 의약품 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실시간으로 활용 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곧 윈도우 모바일 등 다른 모바일 플랫폼에서도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킴스 개요
대한민국의약정보센터 KIMS는 의약정보 디렉토리와 데이터베이스 분야를 포함한 토탈 의약마케팅 전문회사로서, 지난 27여년간 국내 제약업계, 의약계과 꾸준하게 성장해 왔다.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형태로 제공하며, 고객의 니즈에 적합한 최고의 정보와 최적의 메디칼 마케팅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msonline.co.kr

연락처

유비엠메디카코리아
1544-2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