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보, 창립 11주년 맞아 ‘윤리·CS경영 선포식’ 개최
이로써 서울신보는 보다 투명한 업무처리와 고객의 입장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서비스를 통해 서울시내 소기업·소상공인들에게 ‘믿을 수 있는 사업파트너’로서의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신보는 1999년 설립 이후부터 현재까지(2010년 5월 31일 기준) 총 5조 9천억원이 넘는 신용보증을 지원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서울시 중소기업육성자금 및 창업종합지원 등으로 업무영역을 더욱 확장하여 서울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해 왔다.
지난 3월 8일에는 전국 16개의 지역신용보증재단 중 최초로 보증잔액 3조원을 돌파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또한 2003년 서울시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업무를 시작한 이래 5월말 현재까지 총 7조 7106억원의 장기저리 자금을 지원하여, 소기업·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에 일조했다.
특히 서울신보는 이처럼 적극적인 지원 정책을 수행하는 가운데에서도 청렴한 업무처리 및 고객만족도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하여 6월 7일 창립 11주년을 맞기까지 단 한 차례의 불미스러운 사건도 없는 깨끗한 조직으로 굳건히 자리매김했다.
한편 이날 선포식에서는 전직원이 윤리·CS경영 선언문을 낭독하고, ‘고객을 향한 신조’를 만드는 등 청렴도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신입직원 김지성 주임(여, 25)은 “단순히 교육을 통해 배우는 것보다 직접 신조를 만들고 선언문을 낭독함으로써 윤리·CS지향적 자세를 몸에 익힐 수 있었다”며 “업무 현장에서 윤리·CS의식을 실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신보 이해균 이사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최근 경영환경이 급속히 변화하며 지금까지 우리가 추구해 온 것보다 더 고도화된 도덕성과 고객만족도가 요구되고 있다”며 “지난 10년간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경영패러다임의 핵심가치로서 도덕성과 고객만족을 더욱 공고히 하여 지속가능한 경영의 토대를 닦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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