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11회 에코스쿨 만들기’ 세미나 열어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제15회 환경의 날을 맞아 학교 환경교육 내실화를 위한 환경교육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6월 9일 오후 3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제11회 에코스쿨 만들기’ 세미나를 개최한다.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 공동주최로 추진하는 이번 세미나는 부산시내 초·중·고등학교 환경교사, 환경전문가,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제1부 개회식에 이어, 제2부 세미나는 ‘에너지를 바꾸어 녹색 선진국으로’라는 주제로 환경전문가와 교육현장에서 환경교육을 직접 담당하고 있는 교사들의 주제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주제발표는 ‘에너지와 녹색성장’에 대해 부산발전연구원 장영환 전문위원이 ‘화석연료에서 신·재생에너지로’라는 제목으로, 과학교육원 권진형 환경교실담당이 ‘저탄소형 녹색행사 사례’에 대해 발표하고,

‘녹색성장교육 사례’에 대해 무정초등학교 최지현 교사가 ‘녹색성장 의식함양 교육’에 대해, 신선중학교 최나니 교사가 ‘에너지 절약 교육’에 대한 주제발표에 이어, 질의응답 및 폐회 순으로 진행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에너지와 녹색성장 관련 환경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실천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환경정책과
051-888-357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