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환경·복지·교육 정책 주력, 시민 삶의 질 높인다”

- 박 시장 민선5기, “개발보다는 행복한 도시 건설하는데 힘쏟겠다”

포항--(뉴스와이어)--박승호 포항시장은 7일 민선4기 시장으로서 마지막 확대간부회의를 열어 오는 7월부터 시작되는 민선 5기 시정은 환경, 복지, 교육, 문화 등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시정의 역량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과장, 읍면동장 이상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회의에서 지난 4년은 광역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철도, 도로, 산업단지 조성 등 SOC 사업에 주력했으나, 앞으로 4년은 가장 살기 좋은 도시, 품격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들이 행복한 도시, 즐거워하는 도시로 가꾸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를 위해 청내에 T/F팀을 조직하고 전문가들과 활발한 논의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행복한 도시 로드맵을 만들 것을 지시했다.

박 시장은 또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일자리 창출과 같은 민생경제를 살리는 게 무엇보다 중요한데 이를 위해 경제자유구역, 자유무역지역, 영일만항 등에 대한 도시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야 하며, 그 기반 위에 복지와 교육 문화도시의 기능을 더하면 포항이 사람과 물류, 금융과 자본이 모여드는 환동해경제권 중심도시로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와 함께 선거를 통해 그동안 보지 못하고 듣지 못했던 시민들의 어려움을 많이 보고 들었다며 민선5기 시정 4년은 시민들의 아픈 곳을 돌보고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시민이 즐거워하는 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공보담당관실
홍보기획담당
054-270-233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