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계층 보듬어 안은 ‘합동결혼식’ 줄이어
- SH공사 가든파이브 다문화 및 저소득층 합동결혼식 지원
-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의미 되새겨
최근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의 복합쇼핑문화공간 가든파이브의 옥상정원에서는 특별한 결혼식이 진행됐다. 지난 6월 6일, 옥상정원 ‘포시즌파크’에서 열린 희망나눔 합동결혼식은 SH공사 가든파이브가 기초생활수급자와 시각장애인 등 저소득층 부부 10쌍을 선발해 마련됐다. 송파구청과 신한은행이 후원한 이번 합동결혼식에서 결혼 13년만에 식을 올린 한 다문화가정 부부는 “혼인신고는 중국에서 하고, 결혼식은 여기서 올리자고 약속했으나 생활이 어려워 지금까지 식을 올리지 못했다. 아내에게 늘 미안한 마음뿐이었는데 이번에 이렇게 식을 올리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SH공사 뿐 아니라 여러 공공기관들도 가정형편 등으로 인해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가정, 노숙인, 등을 위해 지역사회 봉사단체와 연계하여 합동결혼식을 열어주고 있다. 합동결혼식을 후원한 한 관계자는 “이들에게 가정이라는 울타리를 만들어 주고 싶었으며, 따뜻한 보금자리를 통해 안정적인 사회로 복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같은 합동결혼식과 관련하여 SH공사 가든파이브 관계자는 “우리 주변에는 경제적인 여건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기초생활수급자 및 다문화가정들이 너무나 많다”며 “보다 많은 기업들이 소외계층을 적극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가족의 소중함과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의미를 깨달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i-sh.c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SH공사 가든파이브사업단 사업관리팀
문경진 대리
02-2047-4061
아이피알앤리턴컴
이승민 대리
02-6272-3015
이메일 보내기
-
2013년 7월 7일 1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