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어르신 한마음 축제’ 8일 장충체육관에서 개최
어르신을 공경하고 효실천의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서울시가 후원하고 사단법인 ‘한국연예인한마음회’가 주관하는 어르신 한마음 축제는 오전 10시부터 장충체육관에서 열리고 있다.
이 행사는 올해로 벌써 12회째로 서울시 거주 할아버지·할머니 8,000여명을 초청하여 인기연예인 축하공연 등 흥겹고 즐거운 행사가 펼쳐진다.
오전 10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권성희, 송대관, 설운도, 신영희 등 인기연예인과 국악인 50여명이 출연하여 4시간동안 흥미진진한 공연이 이어진다.
이 행사에 초청된 어르신들에게는 점심으로 도시락이 제공되고, 연로한 어르신인 점을 감안 의료진 등 자원봉사자 250여명이 행사진행을 돕고 있다.
‘한마음회’ 관계자는 “우리 사회의 사랑이 넘치는 봉사활동과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매년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하고, 서울시 이우룡 노인정책팀장도 “앞으로 어르신들이 보다 많은 여가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봉사단체의 활동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복지국
노인복지과장 김명용
3707-9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