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실천연합회, 제1회 해찬솔 환경장학 증서 수여식 진행

뉴스 제공
환경실천연합회
2010-06-08 11:31
서울--(뉴스와이어)--환경실천연합회(International Environment Action Association(IEAA), 이하 환실련, 회장 이경율)가 전문적인 환경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한 ‘2010년 환경장학생’ 대상자를 확정하고 지난 6월 4일 한국수자원공사 수도권통합운영센터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먼저 전문적인 환경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올해 전국 최초로 진행된 ‘제1회 해찬솔 환경장학생’ 선정방법은 제출된 환경자원봉사활동 소개서, 학업계획서와 같은 서면평가와 환경에 관한 학업 성취 욕구 등을 평가하는 대면평가를 통해 선발되었다.

정규 학업계획이 3년 이상인 학생에게 수여되는 long-term 장학생은 환경전문분야에서 앞으로 지구촌 환경을 지킬 수 있는 의지가 확고하다라는 평가를 받은 나사렛대학교 아동학과 손현경 학생이 선정되었으며, 초/중/고 대학교에서 총 12명의 학생들이 short-term장학금 수요자로 선정되었다.

‘환경 친화적 태도의 함양과 환경보전 구현을 위한 환경실천인 매진’ 당부

이날 전달식에서 환실련 이경율 회장은 “매년 위험을 더해가고 있는 지구환경보전을 위해 그 무엇보다 실천이 필요한 시점이다”라며 “환경보전을 실천하는 지킴이로서 환경 역량을 쌓아 환경운동에 더욱 매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장학기금을 조성한 승원친환경기술(주) 정광원 대표는 “이번 환경장학생 선발을 통해 환경에 대한 이해와 환경보전을 위한 강한 실천의지를 읽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본 행사가 환경 실천인 발굴을 위한 초석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환실련은 환경문제를 우리나라가 국제사회에서 주도적으로 신속하게 해결해 나가기 위해 전문적인 환경&인재 발굴을 목적으로 하는 해찬솔 환경장학생 선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환경실천연합회 개요
환경실천연합회는 환경부 법인설립 제228호, 등록 제53호로 인가된 비영리 민간단체로 아름다운 자연과 환경을 보전해 미래의 유산으로 물려주기 위해 환경 파괴·오염 행위 지도 점검, 환경 의식 고취, 실천 방안 홍보, 환경 정책 및 대안 제시 활동을 구호가 아닌 실천을 통해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구온난화 방지 등의 지구촌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교류 활동을 진행 중이며 UN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의 특별 협의적 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와 UNEP 집행이사를 취득해 국제 NGO로 활동하고 있다.

http://www.ecolink.or.kr/2009_new/02_active/actall...

웹사이트: http://www.ecolink.or.kr

연락처

(사)환경실천연합회 기획/홍보팀
02)805-884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