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 이용안내서 ‘사이버대한민국’ 발간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0-06-08 11:24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화진흥원(NIA·원장 김성태)이 전자정부 활용법을 소개한 ‘사이버대한민국’ 교재를 발간해 전국 정보화 교육기관에 보급한다고 밝혔다.

‘사이버대한민국’은 전자정부 사용방법, 전자민원 알아보기, 인터넷에서 민원서류 발급받기, OK주민서비스, 홈텍스로 납세증명서 발급받기, 건강보험 정보 찾아보기, 국민연금 정보 등 정보화 취약계층을 비롯한 일반인들이 실생활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내용들을 담고 있다.

전자정부 시대를 맞아 대한민국 전자행정의 세계적인 위상이 한층 고취돼 있는 상황에서 ‘사이버 대한민국’ 교재 발간이 국민들의 이해를 돕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이버대한민국’ 교재는 전국 취약계층 정보화교육기관에 우선 보급될 계획이며 국민정보화교육포털 사이트(www.itstudy.or.kr)의 전자도서관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김성태 원장은 “2010년 UN이 발표한 전자정부 평가결과에서 1위를 차지한 만큼, 널리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우리 홍익사상과 IT 인본주의의 실현을 위해 교재를 발간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정보화진흥원은 그동안 디지털 시민 시리즈, 어르신 맞춤 시리즈, 청각장애인 맞춤 시리즈 등 실생활에 적합한 생활밀착형 정보화교육 교재와 농어민, 결혼이민자, 북한이탈주민, 저소득층 등을 위한 전용교재를 개발해 전국 취약계층 정보화교육 기관에 보급해 왔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정책홍보부
김지연
02-2131-0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