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앤씨테크놀로지, 전세계 공용 모바일 TV 수신칩 소형화기술 특허권 취득

서울--(뉴스와이어)--모바일 TV용 반도체 전문업체 아이앤씨테크놀로지(대표 박창일, 052860)가 ‘공통 소스 구조를 이용한 협대역 다중 밴드 저잡음 증폭기’에 대한 특허권을 취득하였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각 나라별 모바일 TV 표준을 하나의 칩으로 통합 할 때 여러개가 들어가는 소스 인덕터를 공통으로 사용하여 하나의 인덕터로 줄이고, 사용하고자 하는 각각의 표준에서 주파수 선택도와 잡음특성을 최적화 함은 물론 반도체 칩 사이즈를 소형화 할 수 있게 한 것으로 모바일 TV 수신기 등의 휴대기기에서 적용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한국 DMB, 미국 ATSC-M/H, 일본 ISDB-T, 중국 CMMB 등 세계 각 지역별로 다른 모바일 TV 표준을 사용하고 있어 이에 대응하는 각각의 반도체 칩을 하나의 칩으로 합친 세계 공통 모바일 TV 수신칩의 필요에 의해 구현된 것이다.

아이앤씨테크놀로지는 향후 세계 각 지역의 여러 가지 모바일 TV 표준을 한 개의 반도체 칩으로 처리할 수 있는 소형화된 제품을 개발하는데 이번 특허를 활용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이앤씨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세계 모바일 TV 시장의 빠른 성장속도에 맞춰 이미 해외 표준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세계 어느 지역에서나 한 개의 칩으로 모바일 TV를 시청할 수 있는 전세계 통합칩(제품명: W3000)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이앤씨테크놀로지는 초소형/초저전력 사양의 3세대 T-DMB 용 SoC 개발, T-DMB2.0 제품 양산, 북미 모바일 TV 표준인 ATSC-M/H 제품 출시와 함께 최근 출시되는 삼성전자 갤럭시S, LG전자 옵티머스Q, 팬택 시리우스 등 국내 최신 스마트폰에 DMB 칩을 공급함으로써 모바일 TV용 반도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 인덕터: 전류의 변화량에 비례해 전압을 유도하는 코일(권선). 저항·콘덴서·전자관·트랜지스터·전원(電源) 등과 함께 전기회로를 이루는 가장 중요한 부품 가운데 하나이다. 구리나 알루미늄 등을 절연성 재료로 싸서 나사 모양으로 여러 번 감은 권선(捲線:코일) 가운데 전류의 변화량에 비례해 나타나는 권선이 인덕터이다. 즉, 도선을 감은 코일로 가장 기본적인 회로 부품이자 회로 소자이다.

웹사이트: http://www.inctech.co.kr

연락처

아이앤씨테크놀로지
황진태 과장
02-2142-3322

엠피알비젼
이세영 PM
02-566-391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