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 ERP 정보관리사 대비 ‘더존e러닝’ 오픈

뉴스 제공
더존비즈온 코스피 012510
2010-06-08 11:56
서울--(뉴스와이어)--더존IT그룹(www.duzon.co.kr 대표 김용우)은 국가공인 ERP 정보관리사 실기시험에 사용되는 더존 ERP 프로그램을 인터넷으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더존 e러닝’ 사이트(www.erppass.co.kr)를 오픈했다.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여 시행하는 ERP 정보관리사 시험은 기업정보화의 핵심인 ERP시스템의 관리 및 운용을 위한 실무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회계, 인사, 생산, 물류 등 4개 분야의 1급/2급 국가 공인 자격이 주어지며, NEIS에 등재되고 학점으로 인정되거나 가산점이 부여되는 등 입시와 취업 혜택을 받을 수 있어 활용사례가 늘고 있다.

그러나 ERP 정보관리사 수험생들은 그동안 자격시험에 사용되는 ERP 프로그램을 개인적으로 구할 수 없어서 변변한 ERP 프로그램 실습 기회를 갖지 못했다. 또한, CBT 방식의 자격시험 응시환경에 익숙하지 않아 시험에 실패하는 사례도 많았다. 이에 공인시험용 ERP 프로그램의 공식 개발사인 더존이, 실제 시험에서 사용되고 있는 CBT 방식을 그대로 적용한 실전 모의고사 테스트를 이러닝 서비스로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더존e러닝’의 주요 서비스는 크게 두 가지로 구성된다. 실기시험에 사용되는 더존 ERP프로그램을 1개월 동안 자유롭게 사용하는 실력 향상 서비스와 실제 시험에서 사용되는 CBT 방식을 그대로 적용한 실전 모의고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CBT 모의고사는 ERP 정보관리사 자격시험 환경과 동일하게 과목별, 급수별로 제공하고 있으며 시험 결과까지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로써 시험을 눈앞에 둔 수험생들에게 실전 대비용으로 최적의 서비스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ERP를 정규 과목으로 채택한 학교는 고등학교, 대학교를 합쳐서 100여 개에 이른다. 그만큼 ERP에 대한 사회적, 학문적인 요구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ERP 정보관리사 시험이 2009년 국가공인 자격으로 승격되었으며, 년 4회 시행되고 있다. 올해는 지난 2월 27일과 5월 29일 두 차례 실시되었고, 하반기 남은 두 차례의 시험은 오는 9월 18일과 11월 27일에 치를 예정이다.

더존비즈온 개요
더존비즈온은 기업의 정보화에 필요한 각종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ICT 기업으로 12만여 고객사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 왔다. ERP, 그룹웨어, 정보보호, 전자세금계산서, 클라우드 팩스 등 기업 정보화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1위, 보급률 1위의 기업이다. 2011년 더존ICT그룹 강촌캠퍼스를 신축, 본사를 이전하며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 최초로 자체 데이터센터인 ‘D-클라우드 센터’를 구축하고 비즈니스 플랫폼, 모바일 오피스, 전자금융, 전자문서 등 클라우드(Cloud Computing)와 연계된 다양한 미래형 서비스 모델을 선보였다. 2019년 서울 을지로에 신설한 새로운 비즈니스 거점을 기반으로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uzone.com

연락처

더존비즈온 마케팅부
홍보팀 박경택 차장
02-2007-89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