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자전거대행진’ 진행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6월 12일(토) 오후 5시 대구스타디움(동편)에서 자전거 동호인, 시민 등 6백여명이 참가하는 환경의 날 기념‘자전거 대행진’을 진행한다.

대구시는 올해를 자전거이용 활성화 정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해로 정하고, 과거 자전거 이용이 레저·스포츠용에서 생활형 자전거 문화로 전환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범시민 자전거 타기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자전거대행진 코스는 대구스타디움(동편)에서 출발하여→유니버시아드로→자연과학고→신매역→매호로→금호강뚝길→2011선수촌/근린공원(휴식)→신기역→반야월역→안심교→사월교→신매역→자연과학고→대구스타디움(동편)까지 17km(1시간 40분)의 거리를 자전거를 타고 행진하게 된다.

참가신청은 6월 11일(금) 오후 6시까지 맑고푸른대구21추진협의회 홈페이지(http://www.ecobike.org)에서 하면 되며, 참여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문화공연(북공연 등)을 진행한다. 참가자에 경품으로 고급 자전거 15대를 지급한다.

특히, 대행진 행사를 마친 후 대구스타디움 동편광장에서는 주최 측(맑고푸른 대구21추진협의회)에서 마련한 대형 스크린을 통하여 저녁 8시 30분부터 시작되는 2010남아공월드컵 한국-그리스전 월드컵축구 거리응원전도 펼칠 예정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교통정책과
자전거정책담당 손동민
053-803-49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