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펜시아 스키점프대 국가대표 선수 훈련시작

뉴스 제공
강원도개발공사
2010-06-08 15:19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개발공사(사장 조방래)가 운영하는 알펜시아 리조트의 동계 스포츠 경기시설 개방으로 스키점프, 바이애슬론 등 동계스포츠 국가 대표 선수들의 4계절 훈련이 실시되고 있다.

알펜시아 리조트는 동계올림픽 주요시설인 스키점프 시설과 바이애슬론 & 크로스컨트리 경기장 등 최신 시설을 보유하고도 여름시즌에 해당 경기장에서 훈련을 하지 못했던 국가대표 선수들을 위해 사계절 훈련가능토록 시설을 개선, 운영하고 있다.

알펜시아 리조트 동계올림픽 시설은 지난 2008년부터 세 번에 걸친 ‘2008바이애슬론월드컵대회’와 ‘2009바이애슬론세계선수권대회’, ‘2009평창FIS국제스키점프대륙컵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 국제적 경기시설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특히, 알펜시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TV를 통해 접한 스키점프 국가대표 선수들의 비상하는 모습을 160m높이의 스키점핑타워 라운지에서 직접 감상할 수 있어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알펜시아 리조트 관계자에 따르면 “알펜시아 스포츠 시설이 이미 완공됐지만 유지관리비 문제로 선수들의 사용이 제한돼 경기력 향상에 도움이 되지 못했다”며 “이번 시설 개방으로 국가대표팀의 실력향상은 물론 겨울 스포츠의 저변 확대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강원도개발공사 개요
강원도개발공사는 관광, 레저, 동계스포츠, 남북교류, 그리고 자연과 환경의 가치에서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강원도가 전액 출자한 공기업이다. 강원도개발공사는 강원도의 가치를 높이고 지키기 위하여 친환경 고품격 도시개발사업, 리조트개발사업, 택지조성 및 산업단지조성사업, 공공주택건설사업 등 다양한 지역개발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지방자체사업으로는 역대 최대규모인 대관령 "알펜시아" 리조트 조성사업"을 수행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gdco.co.kr

연락처

강원도개발공사
박제영 팀장
033-259-61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