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출산·유아용품 박람회 ‘인천광역시 출산친화 홍보관’ 운영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는 6월 10일에서 13일까지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임신·출산·유아용품박람회에서 임산부, 일반시민이 참여하는 가운데‘출산친화 홍보관’을 운영하여 사회전반에 출산친화 분위기를 조성을 위한 행사 및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번 홍보행사에는 최근 장기화되고 있는 초저출산을 극복하기 위하여 홍보기간중 오후 3시부터 5시까지‘임산부 바디페인팅 및 만삭 기념사진’을 촬영 임신과 출산이 두려움이 아닌 행복과 축복이라는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 2009년 우리나라의 합계출산율은 1.15명, 출생아수는 445,200명이며, 인천의 합계출산율은 1.14명, 출생아수는 1.14명으로 세계최하위 수준이며 출산율이 계속적으로 낮아지고 있는 추세

또한, 임신의 경험이 없는 남성, 학생 등을 대상으로‘임산부 가상체험’,‘아기 안아보기’등 체험이벤트를 실시하여 임신과 출산의 힘겨움에 대한 간접경험을 제공, 사회에서의 임산부 우대·배려환경이 중요함을 강조할 예정이다.

출산장려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하여 생명과 가족의 소중함을 담은 저출산 홍보 동영상‘아름다운 만남 37.2’상영하며, 정부와 시 및 군·구에서 추진되고 있는 출산장려지원 정책을 알리는 홍보물을 배포하면서 건강한 출산·양육환경 조성 캠페인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보건정책과
담당자 박영애
032-440-27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