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양교육평가원 창립총회 개최

뉴스 제공
대한영양사협회
2010-06-09 13:09
서울--(뉴스와이어)--재단법인 한국영양교육평가원 설립추진위원회(위원장 김경주, 고대구로병원 영양팀장)는 오는 6월 12일(토) 10:30~13:00 대한영양사협회 회관에서 재단법인 한국영양교육평가원 창립총회를 개최한다.

대한영양사협회에서는 1994년부터 환자나 일반인의 영양과 관계된 질병의 예방과 치료를 위하여 전문적인 임상영양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임상영양사 양성에 힘써, 그 동안 3,000여 명의 임상영양사를 배출해 왔으며 이와 동시에 법 제도 내에서 국가자격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방안을 꾸준히 모색해 왔다.

마침내 2010년 3월 26일 공포된 ‘국민영양관리법’ 내에 국가자격으로 임상영양사 제도가 마련됨으로써 그 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게 되었으며, 앞으로 사회가 요구하는 보다 질 높은 임상영양사 양성과 관리의 새로운 길이 열렸다.

이에 영양사, 관련 학계와 단체의 관계자, 전문가 등이 힘을 모아 설립하는 재단법인 한국영양교육평가원이 사회가 요구하는 보다 능력 있는 영양사 및 임상영양사의 양성과 관리를 위해 교육의 질 향상과 자격시험 관리에 관련된 연구, 임상영양사 양성교육 인증 평가사업, 임상영양사 자격시험 관리 등을 공정하고, 효과적이며, 중립적으로 수행하는 역할을 하리라 기대한다.

대한영양사협회 개요
대한영양사협회는 국민건강과 사회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영양사 및 식품영양에 관한 연구, 홍보활동과 영양사 교육을 통한 자질향상, 회원의 권익 옹호를 위하여 활동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ietitian.or.kr

연락처

대한영양사협회 사업국 홍보팀
조정은
02-823-5680(교4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