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회 대구광역시 문화상’ 7월 16일까지 접수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문화예술의 창달과 전통문화의 창조적 개발에 기여한 공로자를 찾아 ‘제30회 대구광역시 문화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올해로 30번째를 맞는‘대구광역시 문화상’은 학술Ⅰ(인문사회과학), 학술Ⅱ(자연과학), 예술Ⅰ(공간예술), 예술Ⅱ(무대예술), 문학, 언론, 교육, 체육 등 8개 부문으로 나누어 각 부문별로 1명씩의 수상자를 선정하게 되며, 수상자에게는 시장 상패와 문화예술분야 유공자로서 각종 예우를 받게 된다.

수상자격은 시상부문의 발전에 현저한 공적이 있고 공고일 현재 2년이상 대구시에 거주하고 있는 인사(사망자는 과거 2년이상 거주한 자)로서 공고일 이전 10년간의 공적을 주 대상으로 하되, 대구시 문화상의 권위와 전통을 이어갈 수 있는 공적이어야 한다.

대구시는 각 기관단체장, 대학의 총·학장, 교육감 등으로부터 오는 6월 14일부터 7월 16일까지 수상후보자를 추천받고, 해당분야의 전문가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공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추천서식은 대구시 홈페이지(http://www.daegu.go.kr/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문화예술과(053-803-3736)로 문의하면 된다.

시상식은 10월중에 있을 예정이며, 지난 81년부터 매년 시상해 온 대구시 문화상 수상자는 지난해까지 총 29회 189명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문화예술과
문화기획담당 이경배
053-803-373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