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와 영화는 역시 HD로 보는 것이 좋아”

뉴스 제공
TNmS
2010-06-10 10:23
서울--(뉴스와이어)--TNmS (대표: 민경숙)의 조사에 의하면, 시청자들은 스포츠와 영화를 HD로 시청하는 것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0년 4~5월 동안 전국6개 광역도시의 스카이라이프 HD 가입가구와 SD 가입가구(일반화질 가입)의 시청행태를 조사한 결과 동일채널에 동일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스카이라이프 HD 가입가구의 시청률 TOP 10위 안에는 스포츠 장르 채널과 영화 장르 채널이 각각 4개와 2개가 포함되어 있었지만 스카이라이프 SD 가입가구에서는 스포츠 장르 채널이2개 그리고 영화채널은 전혀 포함되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스카이라이프 HD와 SD의 각 각의 시청자 비율을 살펴 본 결과, (스카이라이프 PP 채널 기준) 스카이라이프 HD에서는 SD에 비해 남자20~40대의 시청 비율이 월등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스포츠를 좋아하는 남자 20-40대가 더 적극적으로 HD를 통해 스포츠 채널을 시청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TNmS 개요
TNmS는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미디어 측정 회사인 Kantar Media와 기술 제휴한 한국 자본 100%의 국내 회사로, 공중파와 지역방송·케이블·SkyLife·MSO별 시청률 조사는 물론, 지상파DMB KT QOOK TV 시청률 조사회사로 단독 선정되어 미디어 조사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nms.tv

연락처

TNmS
임정우 과장
02-2224-19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