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빵왕김탁구’ 주 시청층, 여자 40대 이상

뉴스 제공
TNmS
2010-06-11 09:45
서울--(뉴스와이어)--TNmS (대표: 민경숙)의 조사에 의하면, <신데렐라언니>에 이어 6월 9일 첫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제빵왕김탁구>를 분석한 결과, 직전 드라마인 <신데렐라언니>와 동일한 시청층을 형성하고 있고, 첫 방송 이후 시청률의 흐름도 <신데렐라언니>와 유사한 것으로 나타났다.

직전 드라마인 <신데렐라언니>의 총 20회 평균 타겟별 시청률과 후속 드라마인 <제빵왕김탁구>의 총 2회 평균 타겟별 시청률을 비교한 결과, 주 시청층은 모두 여자 40대 이상으로 나타나, <신데렐라언니>를 주로 보던 시청자들이 후속 드라마인 <제빵왕김탁구>도 이어서 시청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개인, 전국 기준)

또한, 회별 시청률의 흐름도, <신데렐라언니>와 <제빵왕김탁구> 모두 시청률, 15% 이상으로 첫 회를 시작하였으며, 2회 시청률도 모두 16% 대를 기록하여(가구, 전국 기준), 두 드라마가 매우 유사한 것으로 나타나, 향후 <제빵왕김탁구>의 시청률이 어떤 흐름을 보일지 궁금하다.

TNmS 개요
TNmS는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미디어 측정 회사인 Kantar Media와 기술 제휴한 한국 자본 100%의 국내 회사로, 공중파와 지역방송·케이블·SkyLife·MSO별 시청률 조사는 물론, 지상파DMB KT QOOK TV 시청률 조사회사로 단독 선정되어 미디어 조사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nms.tv

연락처

TNmS
임정우 과장
02-2224-19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