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단오제’ 행사 다채롭게 열려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시장 남상우)가 후원하고 사)청주 국악협회(회장 이종달)가 주관하‘제38회 단오제’행사가 6월 16일 오후 1시부터 국악협회 회원과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 중앙공원에서 개최한다.

단오제 행사는 매년 음력 5월 5일을 전후하여 개최하여 조상 전래부터 내려오는 우리 민족고유의 미풍양속을 계승 발전시키고, 재현함으로써 후손들에게 민속풍속 전승과 시민총화를 이루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충청북도 무형문화재 제1호로 지정된 유일상외 19명이 펼치는 청주농악 공연과 국악 전 분야에 걸친 백일장 대회가 개최될 계획이다.

또한,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새끼꼬기 등 민속경연대회와 함께 떡메치기, 그네뛰기 등 다채로운 민속놀이가 부대행사로 펼쳐질 계획이며, 민속경연대회 우승자와 백일장 입상자에게는 국악협회장상이 수여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 개최로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문화관광과 문화예술담당
043-200-22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