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10 희망나눔 스포츠·문화 축제’ 개최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인 2010 남아공 월드컵 개막일에 맞춰 다문화가정 및 저소득층 어린이들에게 스포츠를 통한 건강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자 행사를 기획했으며 총14개 유소년 축구팀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참가팀을 학년별 32개팀(팀별 5명)으로 나누어 미니축구 리그전 통해 승자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 다문화어린이팀 : 3팀(광진도담FC, 천다FC, 북부꿈비FC)
- 외국 어린이팀 : 1팀(용산드래곤FC)
- 국내 어린이팀 : 10팀(하이서울스포츠클럽, 창동FC, 용산FC, 험멜FC, 이문FC, 창도FC, 챔프유소년클럽FC, 은평슛돌이, 승곡FC, 일신FC)
서울시청 여자축구팀과 연예인축구팀 슈퍼스타즈(단장 정준호)와 친선 축구경기를 통해 대회에 참가한 어린이 및 가족들을 격려할 예정이고, 선수 입장시 다문화가정 어린이들과 함께 손을 잡고 입장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미녀들의 수다’ 출연진과 함께하는 글로벌 다문화 행사에서는 중국, 일본, 필리핀 등 다양한 국가의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축구 프리스타일 세계 기네스북 보유자 “허남진 축구 묘기 쇼”, “시민들이 참여 나도 슛팅 왕” 등 다문화 어린이와 함께하는 다채로운 어울림 문화축제가 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며, 행사 종료 후에도 분위기를 계속 이어가 남아공 월드컵 축구 대회 응원전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금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홈페이지(www.seoulsports.or.kr) 및 서울시체육회(02-490-2710~11)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문화국
체육진흥과장 김정선
2171-27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