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 월드컵 이벤트 실시
이번 월드컵 기간동안 “사이소”에서 농특산물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월드컵 퀴즈’,‘축구팀 선전기원 댓글 달기’등 다양한 이벤트 추진한다.
퀴즈에 참여하거나 댓글을 남기신 고객중 100명을 선정하여 쌀이나 쌀 가공식품 등 경북의 우수 농식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는 6월 10일부터 7월 12일까지 월드컵 기간동안 사이소 홈페이지(www.cyso.co.kr)를 통해서 참여할 수 있으며, “월드컵 퀴즈”를 통해 우리 대표팀의 최종성적을 맞힌 참가자 중 50명을 선정하고, 우리 축구팀의 선전을 기원하거나, “사이소” 운영과 관련된 댓글을 남긴 고객 중에서도 5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당첨된 100명에게는 월드컵이 끝난 후 쌀이나 쌀가공식품 등 경북 우수농식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경상북도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는 ‘07년 개점이래 매년 급성장을 거듭하여 매출액이 ’07년 190백만원에서 ‘09년 1,320백만원으로, 회원수는 ’07년 2,487명에서 현재 38,192명으로, 입점농가수는 796호에서 1,026호로 크게 늘어났다.
금년도에는 “사이소”를 획기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서 입점농가 확대를 통한 품목 다양화, 리콜제 전면시행, 시군 쇼핑몰과 연계, 택배 공동계약체결을 통한 비용절감 등 “사이소”에서 판매되는 농산물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특히, 입점농가의 애잔한 사연을 “스토리텔링”으로 만들어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사이소”는 금년 5월말 매출액이 728백만원 수준으로 전년 동기대비 30%가 증가하였으며, 연말까지 2,000백만원의 매출을 달성 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yeongbuk.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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