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일본 TV홈쇼핑 업계 1위 ‘쟈파넷다카타’와 MOU 체결
자파넷다카타사社는 일본 큐슈의 나가사키현 사세보市에 위치한 기업으로 공중파와 케이블을 포함해 43개의 TV와 13개의 라디오 방송국, 인터넷 쇼핑몰, 카탈로그 판매망을 활용하는 홈쇼핑 업체다. 이 회사는 일본 전역을 대상으로 OA, 영상·음향기기를 포함한 가정용 가전제품을 주로 취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생활용품, 패션 잡화 등 취급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2008년에 1,371억 엔의 매출액을 기록하며 일본 TV홈쇼핑업계 1위의 위치에 올라섰으며 ‘쟈파넷 오타쿠(열성팬)‘라는 말을 탄생시킬 정도로 일본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기업이기도 하다.
이번 MOU를 계기로 KOTRA는 쟈파넷다카타社에 우수한 한국 상품을 소개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자파넷다카타社는 일본 내 TV, 라디오, 인터넷 쇼핑몰 등 각종 매체를 통해 한국 상품의 판촉에 나서게 된다. 또한 KOTRA가 개최하는 한국우수상품 수출상담회에도 참가하여 우수상품 발굴에 나서기로 했다.
다카타 사장은 올 3월 KOTRA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한 ‘Buy Korea 수출상담회’에 참석한 바 있으며, 당시 21개 국내기업과의 상담을 통해 한국 상품의 가능성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당시 상담하였던 침구류 전용 살균청소기 생산업체인 부강샘스와는 이미 청소기 1천대를 구매한 바 있고, 6월 14일 오후에는 부강샘스를 방문하여 100만불 상당의 청소기 2만대 추가 구매계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MOU 행사에 참석한 조환익 사장은 일본 소비재 시장은 그 동안 진출이 거의 불가능할 만큼 까다로운 시장이었다고 말하며, 오늘 일본 최대 TV 홈쇼핑 업체가 한국 상품 구매에 적극 나서기로 한 것은 향후 일본 시장 진출 가능성을 밝게 하는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KOTRA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무역 진흥과 국내외 기업 간 투자 및 산업·기술 협력 지원을 통해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된 정부 투자 기관이다. 대한무역진흥공사법에 따라 정부가 전액 출자한 비영리 무역진흥기관으로, 1962년 6월 대한무역진흥공사로 출범했다. 2001년 10월 1일 현재 명칭인 KOTRA로 변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일본사업단
고상훈 차장
3460-786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