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광고 대박

뉴스 제공
TNmS
2010-06-13 09:54
서울--(뉴스와이어)--TNmS(대표: 민경숙)의 조사에 의하면, 6월 12일 SBS에서 단독 중계된, 2010 남아공 월드컵 <대한민국:그리스>의 높은 시청률에 힘입어, 전반전과 하이라이트 사이 광고 시간대(토, 21:15-21:20) 시청률은 무려 44.1%, 하이라이트와 후반전 사이 광고 시간대(토, 21:21-21:31) 시청률은 무려 37.9%를 기록한 것으로 분석되었다.(가구, 전국 기준)

이는 SBS에서 동시간대에 방송되는 드라마인 <이웃집웬수>의 4주 평균 전CM블록의 광고 시청률 5.1% 대비 7~9배, 후CM블록의 광고 시청률 4.6% 대비 9~10배 정도 높은 것이다.

이번 <그리스>전의 전반전 시청률(59.0%)과 후반전 시청률(67.2%)도 매우 높았지만, 전, 후반 사이에 방송된 광고 시청률이 인기 있는 드라마의 프로그램 시청률에 육박할 정도로 높은 것은 매우 놀라운 사실이다.

TNmS 개요
TNmS는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미디어 측정 회사인 Kantar Media와 기술 제휴한 한국 자본 100%의 국내 회사로, 공중파와 지역방송·케이블·SkyLife·MSO별 시청률 조사는 물론, 지상파DMB KT QOOK TV 시청률 조사회사로 단독 선정되어 미디어 조사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nms.tv

연락처

TNmS
임정우 과장
02-2224-19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