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세스, ‘열려라! 즐거운 화학세상’ 참여

- 자사 직원 직접 참가해 학생들과 함께 ‘스포이트 연수기 만들기’ 실험

뉴스 제공
랑세스코리아
2010-06-13 10:01
서울--(뉴스와이어)--독일계 글로벌 특수화학기업 랑세스코리아(대표 고제웅, www.lanxess.co.kr)는 자사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2일 한국RC(Responsible Care)협의회가 개최한 제8회 ‘열려라! 즐거운 화학세상’의 부산 행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열려라! 즐거운 화학세상’은 전국 4개 도시에서 열리는 연례 화학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쉽고 재미있게 화학원리를 이해시키고 지역사회와 우호적인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무료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부산의 총 89개 초등학교에서 약 460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랑세스는 이번 행사의 후원사로서, 자사직원들이 직접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스포이트 연수기 만들기’ 실험부스를 운영했다. 이들은 학생들에게 이온교환수지를 이용해 센물을 단물로 바꾸는 연수기를 제작하는 방법을 가르쳐주며, 물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시간을 가졌다.

랑세스는 “깨끗한 물이 없다면 화학이 있을 수 없고, 화학 없이 깨끗한 물이 존재할 수 없다”는 신념으로, 식수가 모자라 고통 받는 지역의 주민들을 위해 정수 시설을 무상으로 설치하고 특별 위생 교육을 제공하는 등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10년을 ‘물의 해’로 정하고, 수자원과 관련된 혁신적인 제품의 개발과 투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랑세스
독일 레버쿠젠에 소재한 랑세스는 특수화학제품 제조분야의 선두기업으로 전세계 총 42개 생산라인을 가동 중이며 핵심 사업으로 플라스틱, 고무, 중간체 및 특수 화학제품을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다. 전세계 23개국에 약 14,300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2009년에 총 매출 50.6억 유로를 기록했다.

랑세스의 이온교환수지(Ion Exchange Resin)
이온교환수지는 교환 가능한 이온을 지녀 정수·식품·제약·반도체 산업 등에서 고순도 분리 작업에 사용되는 불용성 합성수지다. 랑세스는 산업용수, 촉매제, 화학처리용, 식음료용 등으로 개발된 르와팃(Lewatit) 프리미엄 라인을 중심으로 세계 이온교환수지 시장을 이끌고 있다.

랑세스코리아 개요
독일 레버쿠젠에 소재한 랑세스는 특수화학제품 제조분야의 선두기업으로 전세계 총 42개 공장을 가동 중이며 핵심 사업으로 플라스틱, 고무, 중간체 및 특수 화학제품을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anxess.co.kr

연락처

KPR
김효진 대리
02-3406-227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