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세미컨덕터, QC솔라와 태양광 발전 시스템 관한 영업계약 체결
내셔널 세미컨덕터의 마이크 폴라첵(Mike Polacek) 수석 부사장은 “내셔널의 솔라매직 제품은 이미 고가의 비용을 들어 태양전지 시스템을 설치한 기업들이 발전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경제적인 수단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되었다”면서, “내셔널 세미컨덕터는 이번 QC Solar와의 계약을 통해 이 같은 고객들과의 약속을 지켜나갈 것이며 추가로 태양발전의 비용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내셔널 세미컨덕터와 QC Solar 간의 초기 계약의 일부로 QC Solar는 발전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QC Solar의 믿을 수 있는 고성능 태양광 전자장치에 내셔널의 입증된 분산형 최대 전력점 추적(MPPT) 기술을 적용한 지능형 정션 박스를 개발하였다. QC Solar는 스마트트랙 계열 제품에서 두 가지 유형의 정션 박스를 제조하여 판매할 계획인데, 그 중 하나는 통합 MPPT IC와 다이오드 패스 보호 기능이 탑재되어 있고 다른 하나는 독립적인 MPPT IC를 제공한다.
QC Solar의 두안 젠강(Duan Zhenggang)CEO는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종합적인 태양광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있어 스마트 전자장치 부문에서 명실공히 세계 최고의 업체로 인정받고 있는 내셔널과 파트너 관계를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양사는 서로 협력하여 전세계에서 청정 에너지 사용을 확산시킬 수 있는 지능형 PV 혁신 기술을 고안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솔라매직(SolarMagic) 소개
내셔널의 SM3320은 태양광 시스템의 발전량, 안정성 및 경제성을 개선하기 위해서 최초로 태양광 패널 내에 설치할 수 있도록 개발된 아날로그 집중 전력 관리 칩셋이다. 솔라매직을 사용하면 불일치로 인해 다른 패널의 성능이 저하되는 것에 상관없이 각각의 태양 전지판에서 최대한의 에너지를 생성할 수 있다.
솔라매직 기술은 고급 알고리즘과 첨단 혼합 신호 기술을 조합하여 개별 PV 패널의 발전량을 모니터링하고 극대화한다. 전세계에서 실시된 테스트에서 솔라매직 파워 옵티마이저는 태양전지의 셀 단위 발전량에서 손실된 에너지의 최대 71%까지 회복시켜주는 탁월한 성능을 보였다. 이를 통해서 태양광 발전 시스템 사용자들은 발전 출력량을 예상하여 효과적인 활용이 가능하며, 또한 투자비용 회수에 있어서도 이점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내셔널 세미컨덕터 소개
내셔널 세미컨덕터는 전력 관리 기술 분야의 선두업체로서, 사용하기 쉬운 고성능 아날로그 집적 회로를 내셔널이 자랑하는 세계 최고의 유통망을 통해서 고객에게 제공하여 시스템의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내셔널 세미컨덕터는 2010년 회계연도에 14억 2천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www.national.com 에서 제공하고 있다.
QC Solar 소개
QC Solar는 태양광 PV 정션 박스, 케이블, 커넥터 및 태양광 분산 시스템 제조와 판매에 있어 세계 최고의 업체이다. 중국 소주 지역에 자리잡고 있는 “Municipal Enterprise Technology R&D Center”에는 17명의 연구자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27가지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QC Solar는 중국의 소주와 하이난 두 곳에 제조공장을 가동하고 있고 4개의 지사를 보유하고 있다. QC Solar 제품은 중국에서 TUV 및 UL의 승인을 받았으며 중국, 독일, 스페인, 폴란드, 포르투갈, 이탈리아, 미국, 한국, 인도, 싱가포르, 이집트 등 전세계에서 판매되고 있다.
연락처
내셔널 세미컨덕터
02-3771-6900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장진우 사원
02-6250-983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내셔널세미컨덕터코리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