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TV, 14일 바둑TV 채널서 실시간 양방향 참여형 서비스 출시

뉴스 제공
KT 코스피 030200
2010-06-14 10:05
성남--(뉴스와이어)--프로바둑 중계를 보면서 시청자가 TV로 직접 다음 수를 예측하고 승자를 점쳐보면서 한판 승부의 묘미를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참여형 바둑시청’ 시대가 열렸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온미디어와 함께 쿡TV의 ‘바둑TV(채널 521번)’를 통해 시청자가 실시간으로 직접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양방향 참여형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용방법은 바둑TV 채널 시청 중 양방향 서비스 배너의 안내에 따라 리모콘 버튼을 입력하면 된다. 실시간 다음 수 맞추기, 승자 예측뿐만 아니라 선호하는 프로기사의 경기일정 확인 등 다양한 양방향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다음 수 맞추기’는 마치 프로기사와 함께 직접 바둑을 두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생방송 경기 중 주요 승부처에서 다음 수를 묻는 질문이 화면 하단에 나타난다. 이와 함께 다음 수로 예상되는 4개 지점 A, B, C, D가 그래픽으로 바둑판 화면에 표시된다. 시청자는 이중 자신이 생각하는 자리를 리모콘으로 입력할 수 있다.

양방향 서비스 메뉴 중 ‘승자 예측’을 클릭하면 생방송 경기의 승자를 미리 예상해볼 수 있다. 경기시작과 함께 승자 예측 참여를 위한 타이머가 작동되며, 시청자는 제한시간 동안 경기를 지켜보면서 누가 승자가 될 것인가를 예측해 결과를 입력한다. 승자를 맞춘 시청자에게는 경기 별 이벤트에 따라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나만의 편성’ 메뉴에서는 평소 선호하는 프로기사를 5명까지 등록하고 해당 기사를 클릭하면 최근 전적 및 향후 경기일정 등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KT 미디어본부장 서종렬 전무는 “쿡TV는 시청자에게 보다 큰 재미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양방향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t.com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김동우
02-730-63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