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부엌가구 홈쇼핑 히트제품으로 정착

뉴스 제공
한샘 코스피 009240
2010-06-14 10:08
서울--(뉴스와이어)--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www.hanssem.com, 대표이사 최양하)의 부엌가구가 홈쇼핑 히트 상품으로 안착, 스테디셀러가 되었다. 한샘은 지난해 3월부터 시작한 부엌가구 홈쇼핑에서 지난해에만 14회 방송을 통해 15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고, 올해도 지난달까지 총 5회 방송에서 약 60억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방송 회당 평균 1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히트상품으로 완전히 자리를 잡았다.

한샘은 2000년대 초반에도 부엌가구 및 수납가구를 홈쇼핑으로 판매를 했었지만 당시에는 광고의 효과를 기대했지 매출이나 이익부분에서는 큰 기대도, 효과도 없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2009년 3월부터 지난달까지 총 19차례 CJ 오쇼핑을 통해 부엌가구 방송을 진행하면서 한샘은 2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 홈쇼핑을 통한 계약은 모두 한샘 대리점으로 분배되기 때문에 대리점과 본사의 상생경영의 좋은 예도 되고 있다.

방송회당 평균 10억원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한샘 부엌가구는 가구뿐만 아니라 홈쇼핑의 모든 아이템중에서도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8월 방송에서는 총 1000세트 판매에 20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홈쇼핑업계를 놀라게 했다..

한샘은 오는 6월 15일(저녁 9시35분)에도 CJ홈쇼핑을 통해 방송할 예정이다. 여기에 선보이는 ‘카라(Calla)’제품은 홈쇼핑만을 위해 출시한 전용제품으로 2.4M를 기준으로 168만원으로 가격면에서 가장 매력적이다. 특히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주방기기와 인조대리석 상판은 물론 다용도 키큰장, 3단 서랍장, 2단 플랩장, 후드, 쿡탑, 망장 등의 고급사양들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주부와 함께 가족의 삶의 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디자인면에서는 펄화이트(Pearl white)와 다크와인(Dark wine) 두 가지 컬러로 상하부장을 다른 색으로 콤비하여 세련된 주방을 연출할 수 있고, 상하부 모두 펄화이트로 화사하게 연출할 수도 있다. 그리고 유럽가구의 트랜드인 핸들리스(handless) 디자인을 적용하여 손잡이가 보이지 않는 깔끔하고 주방이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한샘 관계자에 따르면 초기에는 광고홍보의 효과를 기대하고 홈쇼핑을 진행했지만, 가격 및 디자인 그리고 브랜드의 경쟁력이 효과를 발휘해 매출도 뒷받침되고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anssem.com

연락처

한샘 홍보팀
김동성 대리
02-6908-34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