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투명회계대상’ 수상

대전--(뉴스와이어)--K-water(한국수자원공사, 사장 金建鎬)가 6. 17(목) 부산 BEXCO에서 열리는 제10회 한국회계학회 투명회계대상 시상식에서 공기업부문 ‘투명회계대상’을 수상한다.

이 상은 국내최고의 회계전문가들로 구성된 한국회계학회(회장:장지인)가 지난 2001년부터 회계투명성이 높고 시장의 건전한 회계 관행 정착에 기여한 국내기업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으며 특히 제10회째인 올해는 공공부문의 회계투명성 정착을 위하여 수상대상 범위를 공공기관에까지 확대하였고 K-water가 공공부문 첫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K-water는 비상장공기업 중 선도적으로 국제회계기준을 도입하고, 내부통제제도의 효율적 운영, 우수한 자체감사시스템 및 사회적 책임의 이행 등 지속적인 회계투명성 제고를 위하여 노력한 점과 창립 이래 지속적인 흑자경영으로 건전한 재무구조를 확보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K-water 김건호 사장은 “이번 상은 수자원공사의 회계투명성 제고를 위한 노력을 치하하고, 향후에도 공공부문의 투명성 제고에 더욱 노력하라는 격려이자 기대라고 생각하며, 앞으로 투명회계대상의 상징적 의미를 깊이 새겨 고객인 국민은 물론 정부와 종업원 모두를 만족시키는 투명경영 구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수상대상 선정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한국회계학회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회계투명성 평가모형을 매년 수정 보완하면서 적용하고 있고, 공공기관의 경우 국정감사, 감사원감사, 기획재정부의 공공기관 경영평가 결과를 일부 반영하였다.

제10회 투명회계대상 수상 기업 선정과정에는 한국기업지배구조센터, 회계법인, 기획재정부 등으로부터 평가자료를 제공받아 전문가를 통한 평가를 실시하고, 최종적으로 투명회계대상 선정위원회(위원장: 서정우 한국 회계기준원장)에서 각 부문별 수상자를 선정했다.

한국수자원공사 개요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기후환경에너지부 산하의 공기업으로, 대한민국의 수자원을 종합적으로 개발하고 관리하는 국내 유일의 물 전문 기관입니다.

가장 핵심적인 역할은 소양강댐, 충주댐 등 전국의 주요 댐과 보를 건설·운영하여 홍수와 가뭄 같은 물 재해를 예방하고, 광역상수도망을 통해 가정과 산업 현장에 깨끗한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심화되는 기후위기에 대응하여 댐과 하천을 아우르는 통합 물 관리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물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수력·수상태양광·조력 등 물을 이용한 청정 재생에너지를 생산하여 탄소중립 사회 실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K-water는 '세계 최고의 물 종합 플랫폼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국민 누구나 혜택을 누리는 물 복지를 실현하고 글로벌 물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water.or.kr

연락처

한국수자원공사 재무관리처
홍용선 회계세무팀장
042)629-2602, 260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