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타카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소비자, 4명 중 1명 여행 계획”

- 한국 응답자 중 27%, 향후 6개월 내 여행 계획

뉴스 제공
마스터카드 뉴욕증권거래소 MA
2010-06-14 10:46
서울--(뉴스와이어)--마스타카드가 최근 실시한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소비자 4명 중 1 명은 향후 6개월 내 휴가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일본, 호주, 중국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인기 있는 여행지로 꼽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 응답자 중 27%가 향후 6개월 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고 답변하였으며 선호하는 여행지로 일본(44%), 호주(28%), 미국(22%) 등을 꼽았다.

또, 한국 응답자의 경우,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체 응답자와 비교, 여행지로 유럽(아/태 28% vs. 한국 48%), 미국(아/태 22% vs. 한국 33%), 아프리카(아/태 5% vs. 한국 18%)에 대한 선호도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 조사는 3월 15일부터 4월 12일까지 24개 시장(한국, 호주, 중국, 홍콩,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타이완, 태국, 베트남, 이집트, 쿠웨이트, 레바논, 카타르, 사우디 아라비아, UAE, 케나, 모로코, 나이지리아, 남아공)에서 총 10,503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데이터는 온라인 설문, 개별 면접, 전화 면접, 컴퓨터를 이용한 전화 면접 등을 통해 수집되었으며 설문은 현지 언어로 번역되었다. 이 조사는 마스타카드의 실적과 무관하다.

향후 6개월 내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소비자 중 아시아 태평양(86%)과 중동(57%) 응답자의 높은 비율이 지역 내에서 여행을 하겠다고 답변, 지역 내 여행이 지속적으로 인기가 있음을 보여주었다. 반면, 아프리카 지역 응답자들은 향후 6개월 내 여행지로 아프리카(19%) 보다 유럽(65%)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 대상 24개 시장 중 여행을 계획하는 응답자의 비율은 쿠웨이트(71%), 홍콩(56%), UAE(52%), 싱가포르(48%), 뉴질랜드(40%) 순이었다.

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 아시아 태평양 지역 경제 고문인 유와 헤드릭-왕 박사(Dr. Yuwa Hedrick-Wong)는 “아시아 태평양,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많은 소비자들에게 여행은 삶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그동안 조사 결과를 보면 경기 불황으로 인해 욕구를 억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번 조사에서는 중동 응답자들이 향후 6개월 내 계획이 지난 조사와 비교, 높아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 쿠웨이트 응답자들의 해외 여행에 대한 욕구는 71%으로 지난 조사 29%와 비교, 매우 높아졌다”고 말했다.

마스타카드 조사에 대하여

마스타카드는 아시아 태평양,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에서 소비자 조사와 연구 지수를 지속적으로 실시, 발표해오고 있다. 마스타카드가 실시하고 있는 조사로는 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 소비자 신뢰 지수(MasterCard Worldwide Index of Consumer Confidence)와 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 소비자 구매 지수(MasterCard Worldwide Index of Consumer Purchasing Resilience) 및 마스타카드 여성 사회 진출 지수(MasterCard Worldwide Index of Women’s Advancement) 등이 있다.

이 외에도 마스타카드는 인사이트(Insights) 리포트를 정기적으로 발간하고 있다: 마스타카드 인사이트 리포트는 APMEA(아시아 태평양, 중동, 아프리카) 지역 내 비즈니스 다이나믹스, 금융 정책, 법규 활동 등에 대한 조사 및 분석을 정기적으로 발표하고 있다. 마스타카드는 2004년부터 70개 이상의 인사이트(Insights) 리포트를 발표했다. 마스타카드는 아시아 태평양 이코노미스트인 유와 헤드릭 왕 박사(Dr. Yuwa Hedrick-Wong)가 집필한 아시아 소비자 인사이트에 대한 책 4권(발행사: John Wiley & Sons)을 발간한 바 있다.

마스타카드 지수 및 인사이트(Insights) 리포트는 www.masterintelligence.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마스터카드 개요
마스터카드는 결제 산업 분야의 글로벌 테크놀로지 기업이다. 마스터카드는 안전하고 간편하며 스마트하고 접근성 높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모든 사람에게 혜택을 주는 포괄적인 디지털 경제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기술 혁신과 솔루션은 안전한 데이터, 네트워크, 파트너십을 통해 개인, 금융 기관, 정부, 기업 등이 큰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품위 지수(Decency Quotient, DQ)는 문화를 포함해 기업 안팎에서 진행되는 모든 일의 기반이 된다. 마스터카드는 21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stercard.com/

연락처

홍보대행 PR인사이트
조인욱 / 이은정
02-734-29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