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전국 첫 그린에너지절약 추진
14일 전남도에 따르면 행정업무의 정보화 추세에 부응해 관리하고 있는 전산시스템 시설이 증가해 6월 현재 총 66종 456대를 운용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전남도는 저탄소 녹색성장시대에 맞는 에너지 절약시책을 마련, 기존 장비중 에너지 이용 저효율이거나 사용 연수가 지난 장비 50종 400대에 대해 에너지소비 1등급 고효율 장비로 점진적으로 교체해갈 예정이다.
또한 신규 장비는 에너지 고효율 장비를 우선 구매토록 유도하고 특히 정보자원의 통합(16종 56대)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정보자원 공동활용 증대를 통해 전력을 절감하며 전력사용 모니터링시스템 구축 등 그린 에너지절약을 도입해 효율적인 전산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무정전전원설비(UPS)를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열에너지를 차단하기 위해 변압기에 에너지 절감기(제5고조파 제거기)를 설치해 정보통신 장비에서 소비되는 전력을 10%정도 절감키로 했다.
태양광발전 등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하기 위해 전문기관의 검증을 통해 무정전전원설비에 연결시킴으로서 환경 친화형 에너지 이용 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송영철 전남도 기획조정실장은 “정보통신 그린 에너지절약 계획이 순조롭게 추진될 경우 연간 4천만원(10%)의 전기 사용요금이 절감되고, 탄소 배출량도 연간 46톤(10%)이 감축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정보통신담당관
061-286-2740

